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닭가슴살 오야코동 만들기 일본식 닭고기 계란덮밥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닭가슴살 오야코동 만들기 일본식 닭고기 계란덮밥

요절복통 2016. 4. 11. 18:44


"일본식 닭고기 계란덮밥 닭가슴살 오야코동 만들기"



친구가 다이어트 하라며 가져다준 닭가슴살이 이제 거의 마지막을 보이는 가운데 오늘은 닭개장 맛있게 끓이는 법 담백한 닭가슴살 요리(http://requiem2k.tistory.com/112) 그리고 닭가슴살 장조림 하는법 닭가슴살 요리 레시피(http://requiem2k.tistory.com/113)에 이은 또 하나의 닭가슴살 요리 오야코동을 만들어 봤답니다.


오야코동(親子丼)은 일본말로 부모자식덮밥이란 뜻을 가지고 있는 일본가정식인데 밥에 닭고기와 계란을 넣어 만든 일본식 닭고기 계란덮밥이랍니다.


다시 말하면 부모(오야)인 닭고기와 닭고기의 자식(코)인 계란을 이용해서 만든 덮밥요리(돈부리) 즉 오야코돈부리라는 거지요.


그런데 어떻게 생각해보면 너무 직설적이고 무시무시한 이름이기도 해서 왠지 닭이랑 계란한테 사과를 하면서 만들어야 할 것만 같은 요리입니다.


항상 모른체하고 망각하면서 살아가고 있지만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고마움을 잊어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갑자기 숙연해집니다.


앗! 이 요리를 처음 만들었던 일본 사람이 덮밥 이름을 너무 적나라하게 지어서 이야기가 엉뚱한 방향으로 흘러갔네요.


그럼 지금부터 담백하고 고소한 초간단 한그릇음식 일본식 닭고기 계란덮밥 닭가슴살 요야코동 만들기 시작하겠습니다.




일본식 닭고기 계란덮밥 닭가슴살 오야코동 만들기 재료


닭가슴살 2쪽, 계란 1개, 양파 1/2개, 대파 약간, 쯔유 3큰술, 생수 1/2컵, 깨소금 약간, 식용유 약간


일본식 닭고기 계란덮밥 닭가슴살 오야코동 만들기에 들어가는 재료는 닭가슴살 2쪽, 계란 1개, 양파 1/2개, 대파 1/2개, 쯔유 3큰술, 식용유, 깨소금이 필요하답니다.


닭가슴살 대신 닭다리 같은 다른 부위를 활용해도 되는데 뼈를 제거하여 손질한 닭고기는 껍질도 있고 두툼하기 때문에 바로 볶는 보다 간장, 생강, 맛술을 넣어 밑간 한 다음 양파와 함께 볶아서 요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우선 양파 1/2개를 준비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닭가슴살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닭가슴살은 익히면 크기가 줄어드니 약간 큼직하게 썰어주는 게 좋답니다.




대파도 쫑쫑 썰어 준비해주세요.




닭가슴살은 얇고 연해서 따로 밑간을 할 필요 없이 양파와 바로 볶아 오야코동을 만들어도 된답니다.


닭가슴살 오야코동에 들어가는 재료가 준비가 되었으면




센 불에 달군 냄비나 팬을 준비하여 식용유 2큰술을 둘러주세요.




그런 다음 손질한 닭가슴살, 양파, 대파를 넣어 중불에서 2분 정도 양파가 투명해지고 닭가슴살 겉면이 익을 정도로 볶아주세요.




채소와 닭가슴살을 볶았으면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생수 1/2컵에 쯔유 3큰술을 넣고 잘 섞은 다음




닭가슴살과 양파를 볶던 팬에 부어 1~2분 정도 끓여주세요.


일본식 간장 쯔유는 시판하는 제품을 사용하셔도 되고 만들어 쓰셔도 된답니다.


참고로 쯔유만드는 법은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

일본식 만능간장 백종원 쯔유 만드는 법(http://requiem2k.tistory.com/47)




재료를 쯔유와 함께 끓이는 동안 계란 1개를 그릇에 풀고 흰자와 노른자를 대충 섞어주세요.




마지막으로 국물이 자박해진 냄비나 팬에 계란물을 붓고 약불에서 익히면 닭가슴살 오야코동 만들기 일본식 닭고기 계란덮밥이 완성이랍니다.




비벼 먹기 적당한 그릇에 밥을 준비하고 그 위에 맛있게 요리한 오야코동을 올린 다음 깨소금을 살짝 뿌려 내시면 된답니다.


자극적인 재료가 들어가지 않아 바쁜 아침에 가볍게 먹기에도 좋고 닭가슴살로 만들었기 때문에 다이어터들에게도 그만인 것 같아요.


재료 준비부터 완성까지 채 10분이 걸리지 않는 초간단 한그릇요리 닭가슴살 오야코동으로 바쁜 아침 식사를 거르지 말고 꼭 챙겨 드셔보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