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단무지무침 만드는 법 새콤달콤 초간단 단무지 반찬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단무지무침 만드는 법 새콤달콤 초간단 단무지 반찬

요절복통 2016. 5. 15. 20:10


"새콤달콤 초간단 단무지 반찬 단무지무침 만드는 법"



오늘 마트에 가서 김밥도 만들고 봉지라면이나 짜장라면 먹을때 같이 먹으려고 단무지를 좀 사왔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양이 많아 김밥용으로 반은 냉장고에 보관해두고 나머지 반으로 두고두고 오래 먹을 수 있는 단무지무침을 해봤어요.


단무지무침은 만드는 법이 간단해서 어린 시절 김치와 함께 도시락반찬으로 많이 싸가지고 갔던 반찬 중에 하나였어요.


요즘에도 식당에 가서 음식을 시킬 때 가끔 기본 반찬으로 나오기라도 하면 이른 아침에 어머니께서 단무지를 잘라 양념에 조물조물 무치시던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별로 맛있는 먹거리가 없던 시절 뜨끈한 국이랑 단무지무침 하나만 있으면 특별한 반찬이 없어도 단무지 특유의 아삭한 식감과 새콤하고 달콤한 맛에 밥 한 그릇 정도는 금방 비워낼 수 있었던 추억의 음식이지요.


그럼 지금부터 단무지와 기본양념만 있으면 순식간에 완성되는 새콤달콤 초간단 단무지 반찬 단무지 만드는 법 시작해보겠습니다.




새콤달콤 초간단 단무지 반찬 단무지무침 만드는 법 재료


단무지 300g, 대파 약간, 진간장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깨소금 1큰술, 식초 1큰술, 물엿 1큰술, 참기름 1큰술



새콤달콤 초간단 단무지 반찬 단무지무침 만드는 법에 들어가는 재료는 단무지, 대파, 고춧가루, 진간장, 물엿, 식초, 깨소금, 참기름이 필요하답니다.




우선 단무지를 흐르는 물에 한번 헹군 다음 생수에 10분 정도 담가 혹시 모를 방부제나 색소 등을 물에 우려내주세요.




어느 정도 방부제나 색소가 빠졌으면 단무지를 체에 밭쳐 남은 물기를 뺀 후 손으로 한번 꼭 짜주세요.




물기를 짠 단무지를 먹기 좋은 크기 약 3㎝ 정도로 일정하게 썰고




대파도 쫑쫑 썰어 준비해주세요.




이제 넓은 볼을 준비하여 단무지와 대파를 넣고




간단한 양념을 해주세요.


먼저 물에 헹궈 약간 싱거워진 단무지에 간을 더할 진간장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깨소금 1큰술,




물엿 1큰술,




식초 1큰술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마지막으로 고소한 참기름 1큰술을 넣고 한번 더 골고루 섞어주면 새콤달콤 초간단 단무지 반찬 단무지무침 만드는 법 완성이에요.




아삭한 단무지에 약간의 양념을 더한 것만으로 새콤달콤한 초간단 밑반찬을 만들었어요.


입맛이 없어 뭘 먹을지 고민일 때는 생김을 살짝 구운 다음 따뜻한 밥과 새콤달콤하게 무친 단무지무침을 함께 싸먹으 밥 한 그릇은 그냥 먹을 수 있답니다.


김밥 싸고 남은 단무지가 처치 곤란일때 간단한 양념을 더한 단무지무침을 뚝딱 만들어 반찬 걱정을 덜어보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