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햄치즈 롤샌드위치 만드는 법 간단한 피크닉 도시락 메뉴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햄치즈 롤샌드위치 만드는 법 간단한 피크닉 도시락 메뉴

요절복통 2016. 5. 12. 20:10


"간단한 피크닉 도시락 메뉴 햄치즈 롤샌드위치 만드는 법"



햇살이 따사롭고 춥지도 덥지도 않은 기온이 딱 소풍 가기 좋은 날씨인 것 같아요.


피크닉 때 빠지지 않는 도시락 메뉴가 김밥과 샌드위치인데 김밥은 일전에 진미채김밥 만들기(http://requiem2k.tistory.com/35), 매운 어묵 김밥 만들기(http://requiem2k.tistory.com/89), 간단한 참치김밥 만들기(http://requiem2k.tistory.com/115) 등 여러번 포스팅 한 적이 있으니 오늘은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햄치즈 롤샌드위치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햄치즈 롤샌드위치는 식빵 테두리를 자르고 밀대로 납작하게 밀어준 다음 딸기잼, 햄, 슬라이스 치즈를 넣고 돌돌 말아 썰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샌드위치랍니다.


특히 김밥은 한번 만들려고 하면 여러 가지 재료를 손질해야 하는데 그에 비해 재료가 적게 들어가는 햄치즈 롤샌드위치는 만들기가 간편하고 크기도 작아 한 입에 먹기에도 딱 좋은 핑거푸드지요.


게다가 아이들이 좋아하는 재료가 대부분이라 여유 있는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먹는 간식으로도 아주 인기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김밥보다 만들기 쉽고 간단한 피크닉 도시락 메뉴 햄치즈 롤샌드위치 만드는 법 시작해보겠습니다.




간단한 피크닉 도시락 메뉴 햄치즈 롤샌드위치 만드는 법 재료


식빵 2장, 슬라이스 햄 2장, 슬라이스 치즈 2장, 딸기잼 약간


간단한 피크닉 도시락 메뉴 햄치즈 롤샌드위치 만드는 법에 들어가는 재료는 식빵, 햄, 슬라이스 치즈, 딸기잼만 있으면 준비 완료랍니다.




먼저 식빵 가장 자리 테두리를 칼이나 가위로 잘라주세요.


요렇게 남은 식빵 테두리는 따로 모았다가 믹서기에 갈아서 빵가루로 활용하면 된답니다.




테두리를 자른 식빵을 밀대로 이용하여 얇게 밀어 준비해주세요.




식빵을 얇게 미는 과정이 끝났으면 준비한 햄을 얇게 슬라이스 한 다음 끓는 물에 한번 데쳐 기름기와 방부제 성분 등을 제거해주세요.




이제 밀대로 민 식빵 위에 딸기잼을 얇게 펴 바른 다음




슬라이스 치즈와




슬라이스 한 햄을 올리고




돌돌 말아주세요.




돌돌 만 햄치즈 롤샌드위치를 랩을 이용하여 촘촘하게 감싼 후 10분 정도 냉장고 속에 넣어 모양을 잡아주세요.




냉장고에서 모양 잡은 햄치즈 롤샌드위치를 꺼내어 적당한 크기로 잘라 이쑤시개를 꽂아주면 간단한 피크닉 도시락 메뉴 햄치즈 롤샌드위치 만드는 법 완성이에요.




초스피드로 쉽고 간단한 피크닉 샌드위치를 완성했어요.


햄 특유의 풍미가 살아있고 달콤한 딸기잼과 짭조름하면서 고소한 치즈의 맛이 어우러져 주말 별미나 피크닉 도시락 메뉴로 그만인 것 같아요.


이 봄이 가기 전에 모양도 이쁘고 맛 또한 일품인 햄치즈 롤샌드위치 도시락을 준비해서 멋진 나들이 한번 다녀오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