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스팸마요덮밥 만드는 법 간단하고 든든한 한끼식사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스팸마요덮밥 만드는 법 간단하고 든든한 한끼식사

요절복통 2016. 3. 14. 21:35


"간단하고 든든한 한끼식사 스팸마요덮밥 만드는 법"



어제 집 정리를 하다가 설날 때 선물로 받은 스팸 선물세트를 발견했어요.


동안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당분간 이 스팸으로 음식을 만들어 먹으면 마트에 장 보러 가는 일이 좀 줄어들겠네요.


그런데 혹시 그거 아세요?


통조림 스팸이랑 광고성 이메일이랑 문자메시지 같은 것을 지칭하는 스팸이 같은 영어 단어였더군요.


별생각 없이 두 단어를 쓰고 있었지만 막상 같다는 생각을 해보니 이들 단어 사이에 무슨 연관성이 있나 궁금하네요.


아무튼 오늘은 우연히 찾은 스팸을 이용하여 맛있는 스팸요리를 만들기로 했답니다.


스팸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는 많이 있지만 오늘은 월요병이 도졌는지 몸이 찌뿌둥하여 일전에 소개해드린 제육덮밥 만들기(http://requiem2k.tistory.com/92) 같이 빠른 시간에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덮밥요리로 결정했어요.


스팸이랑 마요네즈만 있으면 별다른 조리과정이 필요 없는 간단하고 든든한 한끼식사 스팸마요덮밥 만드는 법 지금 시작해보겠습니다.




스팸마요덮밥 만드는 법 재료


스팸(大) 1개, 계란 4개, 식용유 약간, 쯔유 10큰술 또는 (간장 10큰술, 설탕 2큰술), 생수 1컵, 양파 1개, 대파 1개, 마요네즈 약간


스팸마요덮밥 만드는 법에 들어가는 재료는 간단하게 스팸, 계란, 양파, 대파, 마요네즈, 쯔유만 있으면 된답니다.




우선 작은 그릇에 계란 4개와 약간의 소금을 넣고 흰자와 노른자를 잘 섞어주세요.




준비한 양파와 대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해주세요.




스팸마요덮밥의 메인 재료인 스팸을 일정한 크기로 네모나게 깍둑썰기한 다음 끓는 물에 한번 데쳐 기름기와 유해물질을 제거해주세요.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약간 두르고 데친 스팸을 노릇노릇하게 볶아주세요.




볶아준 스팸은 따로 접시에 보관해두고 다시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후 잘 섞은 계란물을 붓고 몽글몽글하게 저어 스크램블을 만들어주세요.




스팸을 볶아주고 계란 스크램블을 만들었다면 이제 스팸마요덮밥 만드는 법에 들어갈 맛있는 소스를 만들어줄 차례입니다.




기름 두른 팬에 손질한 대파와 양파를 넣어 볶은 뒤




생수 1컵과 쯔유 10큰술을 넣고 졸여주시면 맛있는 소스가 된답니다.


쯔유를 준비하지 않으셨다면 간장 10큰술과 설탕 2큰술을 대신 넣어주셔도 괜찮아요.


맛있는 쯔유 만드는 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

일본식 만능간장 백종원 쯔유 만드는 법(http://requiem2k.tistory.com/47)




넓은 그릇을 준비하여 밥을 담고 그 위에 소스와 스크램블을 올린 다음 중간에 스팸을 소복이 올려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마요네즈를 먹기 좋게 뿌려주면 간단하고 든든한 한끼식사 스팸마요덮밥 만드는 법 완성입니다.


일반 마요네즈 통의 구멍은 너무 크기 때문에 1회용 위생 봉지에 마요네즈를 담고 구멍을 작게 낸 다음 덮밥 위에 골고루 뿌려주세요.




스팸과 마요네즈 그리고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만으로 이렇게 간단하게 맛있는 한끼식사를 만들 수 있답니다.


메인 재료인 스팸 대신 남은 치킨이나 참치를 이용해서 치킨마요덮밥 또는 참치마요덮밥으로 만들어 드셔도 아주 맛있어요.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