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퓨전 돈까스 요리 돈까스 김치나베 만들기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퓨전 돈까스 요리 돈까스 김치나베 만들기

요절복통 2016. 1. 24. 20:11


"한국식 퓨전 돈까스 요리 돈까스 김치나베 만들기"



오전에 친한 동생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해운대 센텀시티를 다녀왔답니다.


그런데 어찌나 추위가 기승을 부리던지 결혼식장 가는동안 귀가 떨어져 나가는 줄 알았어요.


지금 전 세계가 한파에 시달리고 있다는데 혹시 지구에 무슨일이 생긴건 아닌지 걱정이네요.

다시 빙하기가 오려나요?


그래도 도착한 결혼식장에서 신부대기실에 이쁜 얼굴로 다소곳하게 앉아 있는 동생을 보는 순간 언제 그랬냐는 듯이 추위는 금방 잊어버리고 사진 찍기에 바빳더랬죠~


하객들의 축복속에 무사히 결혼식을 잘 끝낸뒤 뷔페에서 음식을 먹었는데 나름 맛있다고 소문난 곳인데 생각보다 음식은 기대에 미치지 못해서 5접시 밖에 못 먹었답니다. ㅋㅋ


집으로 돌아오는 길 역시 추위는 전혀 수그러 들 줄 모르고 나름 따뜻하게 집에 오기 위해 뷔페에서 섭씨 90℃ 아메리카노를 한잔 들고 나왔는데 전혀 제 기능을 하지 못해 1분도 지나지 않아 냉커피가 되어버려 원샷을 해 버렸답니다.


추워서 에너지 소비가 많이 되어서인지 뷔페에서 5접시나 먹었지만 집에 돌아온지 몇시간이 채 지나지 않아 배가 다 꺼져 있더군요.


따뜻한 고칼로리 음식으로 배를 채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어제 계획한 대로 만들어 두었던 백종원 쯔유를 이용해서 얼큰한 돈까스 김치나베를 만들어봤어요.


나베의 뜻은 일본어로 흙으로 만든 냄비를 말한다고 해요.


까스 김치나베는 김치전골 에다가 바삭하고 노릇하게 튀긴 돈까스를 올려 먹는 일종의 돈까스 김치전골 뚝배기라고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바람 불어 춥고 쌀쌀한 날 따뜻한 뚝배기에 퓨전 돈까스 요리 돈까스 김치나베 만들기로 맛있는 한끼 해결 해보세요.




돈까스 김치나베 재료


돈까스 2장, 육수 300㎖, 쯔유 3큰술, 소금 약간, 김치 4쪽, 양파 1/2개, 대파 약간, 깨소금 약간, 계란 2개, 식용유 약간



재료는 간단하게 돈까스, 김치 그리고 양파와 대파만 조금 있으면 된답니다.


아 그리고 어제 만든 일본식 양념간장 쯔유도 필요해요~~

↓↓↓

일본식 만능간장 백종원 쯔유 만드는 법(http://requiem2k.tistory.com/47)




돈까스는 기름에 튀겨도 되고 프라이팬에 기름 넉넉하게 두르고 노릇노릇하게 익혀주셔도 된답니다.


저는 약불에서 프라이팬 뚜껑을 덮어 5~6분 앞뒤로 익혔더니 타지 않게 잘 익혔어요.




잘 익은 돈까스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이제 돈까스를 익히는 동안 생수나 육수를 준비하여 김치와 양파를 넣고 보글보글 끓일거에요.


끓이기 전에 양파와 김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시고




감칠맛을 살리기 위해서 쯔유도 준비해주세요.


쯔유는 대형마트에서 구할 수 있고 집에서도 가쓰오부시로 손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집에서 쯔유 만드는 자세한 방법은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

일본식 만능간장 백종원 쯔유 만드는 법(http://requiem2k.tistory.com/47)




생수나 육수 300㎖를 냄비에 부은 뒤 준비한 양파를 넣고 쯔유 3큰술을 넣어주세요.


맛있는 육수 만드는 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국요리의 기본!! 만능육수 만들기(http://requiem2k.tistory.com/16)




그런 다음 김치를 넣어 3~4분간 끓여주세요.




쯔유와 김치를 넣어서 어느정도 간이 되어 있으니 식성에 따라 나머지 간은 소금으로 간을 하면 된답니다.




양파와 김치가 맛있게 끓고 있는 국물을 뚝배기나 예쁜 팬에 옮겨주세요.


왜냐하면 그래야 먹음직스럽게 보이니까요~ㅋㅋ




그리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놓은 돈까스를 올린 후 1분만 더 끓여주세요.




그리고 계란 흰자와 노른자를 잘 섞은 계란물을 준비한 후~




마지막으로 냄비 가장자리쪽으로 계란물을 살포시 부어주면 돈까스 김치나베 만들기 완성이에요.




아! 데코레이션이 빠질순 없죠?


대파를 먹기좋은 크기로 자른 뒤




자른 대파와 깨소금을 살짝 뿌려주세요.




이렇게해서 따뜻한 국물이 있는 감칠맛 나는 퓨전 돈까스 요리 돈까스 김치나베가 완성됐어요.


바람이 쌩쌩 불어 귀가 얼고 코가 떨어져 나갈것만 같은 추운날 그냥 돈까스를 드시는 것 보다 가끔은 김치와 쯔유를 넣어 얼큰함과 감칠맛을 더한 뜨끈뜨끈한 국물요리 돈까스 김치나베 만들기로 맛있는 한끼를 해결해보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