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표고버섯볶음 만드는 법 건강한 표고버섯 요리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표고버섯볶음 만드는 법 건강한 표고버섯 요리

요절복통 2016. 4. 26. 20:51


"건강한 표고버섯 요리 표고버섯볶음 만드는 법"



아침에는 몹시 춥더니 낮에는 거의 여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이렇게 일교차가 큰 날씨에 계속 돌아다녔더니 몸이 급격하게 피곤하고 나른하면서 몸살 기운까지 있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몸에 좋은 반찬거리가 없을까 시장에 갔다가 표고버섯을 저렴한 가격에 팔고 있어 말려서 차도 만들고 여러 가지 표고버섯요리를 해보려고 한 아름 사왔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표고버섯은 혈관기능 개선을 하여 고혈압에 좋으며 세계 10대 항암식품에 꼽힐 정도로 항암효과가 뛰어나고 섬유질이 많아 다이어트와 변비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그리고 쫄깃쫄깃한 식감과 특유의 향과 맛이 있어 볶음, 장조림, 전 등등 어떤 요리를 해도 제 몫을 톡톡히 해내는 식재료이지요.


오늘은 많은 표고버섯요리 중에 밑동을 제거한 표고버섯을 슬라이스하여 채소와 볶아낸 표고버섯볶음을 만들어 봤답니다.


표고버섯볶음은 부수적인 재료가 많이 필요하지 않고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잇는 요리지만 손이 많이 가지 않는 만큼 표고버섯의 본연의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밑반찬이에요.


그럼 지금부터 몸에 좋은 표고버섯의 쫄깃한 식감과 향이 살아있는 건강한 표고버섯 요리 표고버섯볶음 만드는 법 시작하겠습니다.




건강한 표고버섯 요리 표고버섯볶음 만드는 법 재료


표고버섯 15개, 양파 1개, 당근 1/2개, 청양고추 2개, 식용유 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굴소스 1큰술, 진간장 2큰술, 소금 한꼬집, 참기름 1큰술, 깨소금 약간



건강한 표고버섯 요리 표고버섯볶음 만드는 법에 들어가는 재료는 싱싱한 표고버섯과 고명으로 들어갈 양파, 청양고추, 당근과 그리고 양념으로 다진마늘과 굴소스, 진간장, 깨소금, 참기름, 소금이 필요합니다.




먼저 싱싱한 생 표고버섯 밑동을 제거한 다음 표고버섯 아랫부분 주름에 이물질을 없애고 흐르는 물에 한번 씻어주세요.


참고로 밑동은 버리지 말고 잘 말려 멸치와 함께 육수를 우려낼 때 사용하면 아주 좋답니다.




깨끗하게 다듬은 표고버섯을 너무 가늘지 않은 크기로 슬라이스해주세요.




그런 다음 고명으로 들어갈 당근은 얇게 채 썰고




양파를 버섯과 비슷한 크기로 자른 후 청양고추도 어슷썰기해 준비해주세요.




표고버섯볶음을 만들 궁중팬을 준비해서 센 불에 달군 다음 식용유 2큰술을 붓고 먼저 당근, 양파, 청양고추를 넣어 30초 정도 볶은 다음




슬라이스 한 표고버섯을 추가해서 30초 정도 더 볶아주세요.




어느 정도 볶다가 진간장 2큰술과




감칠맛을 더해줄 굴소스 1큰술




그리고 다진마늘 1/2큰술을 넣고 센 불에서 국물이 자작해질 때까지 졸여주세요.


채소 자체에서 물이 많이 나오므로 센 불에서 재빠르게 볶아야 한답니다.




마지막으로 소금으로 간을 한 다음 깨소금과 참기름을 넣고 불을 끄면 건강한 표고버섯 요리 표고버섯볶음 만드는 법 완성이에요.


참기름은 발화점이 낮으므로 오랜 시간 볶거나 끓이면 향이 날아가기 때문에 마지막에 살짝 넣어주세요.




싱싱한 표고버섯의 식감과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고 맵지 않아 자극적이지 않은 밑반찬이랍니다.


특유의 향도 뛰어나고 식감도 쫄깃쫄깃한 표고버섯볶음으로 건강한 집밥을 만들어 보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