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문어 간장조림 만들기 쫄깃하고 짭조름한 문어요리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문어 간장조림 만들기 쫄깃하고 짭조름한 문어요리

요절복통 2016. 6. 3. 19:02


"쫄깃하고 짭조름한 문어요리 문어 간장조림 만들기"



하루 일과를 끝내고 마트에서 장을 보다가 문어를 싸게 팔길래 냉큼 한 팩 사들고 집에 왔어요.


타우린이 풍부해서 피로회복에 좋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혈관질환과 성인병을 예방해주는 문어는 칼로리가 적으면서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아주 인기 있는 식재료랍니다.


문어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요리는 문어숙회나 문어초무침 등등 그 종류가 많이 있지만 오늘은 한번 만들어 놓으면 두고두고 먹을 수 있는 밑반찬 문어 간장조림을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문어 간장조림은 문어를 살짝 데친 다음 먹기 좋게 썰어서 간장에 졸여 만드는 밑반찬으로 담백하고 짭조름한 맛이 아주 일품이지요.


특히 입맛 없을 때 따뜻한 밥 위에 올려 계란 프라이와 함께 비벼먹어도 아주 맛있을 뿐만 아니라 쫄깃쫄깃한 식감 덕분에 밥을 먹기 싫어하는 아이들도 요 반찬 하나면 밥 한 그릇을 쉽게 비워낸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천연 자양강장제 문어로 완성하는 쫄깃하고 짭조름한 문어요리 문어 간장조림 만들기 시작해보겠습니다.




쫄깃하고 짭조름한 문어요리 문어 간장조림 만들기 재료


문어 550g. 진간장 4큰술, 맛술 4큰술, 유기농 설탕 1큰술, 밀가루 약간, 물엿 1큰술, 후춧가루 약간, 마늘 10알, 매운 건고추나 청양고추 약간, 참기름 약간, 깨소금 약간



쫄깃하고 짭조름한 문어요리 문어 간장조림 만들기에 들어가는 재료는 문어, 밀가루, 매운고추, 마늘, 진간장, 유기농 설탕, 맛술, 후춧가루, 참기름이 필요하답니다.




우선 문어는 내장과 눈알을 제거한 다음 밀가루나 굵은소금을 넣고 박박 문질러 빨판에 있는 찌꺼기까지 깨끗하게 제거하고 맑은 물에 헹궈주세요.




손질한 문어를 끓는 물에 3~4분간 데친 후 흐르는 물에 헹구고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문어 손질이 끝났으면 냄비를 준비하여 진간장 4큰술,




맛술 4큰술,




유기농 설탕 1큰술,




마늘, 매운 건고추, 후춧가루 약간을 넣고 바글바글 끓인 다음




손질한 문어를 넣고 졸여주세요.




국물이 거의 줄었으면 가스렌지 불을 끄고 마지막으로 참기름 1큰술과 물엿 1큰술 그리고 깨소금 약간을 넣고 잘 섞어주면 쫄깃하고 짭조름한 문어 간장조림 만들기 완성이에요.


문어에서 물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센 불이나 중불에서 졸여야 한답니다.




문어 간장조림은 탱글탱글한 문어와 달콤 짭조름한 간장 양념이 더해져 두고두고 먹는 밑반찬으로 전혀 손색이 없지요.


요즘같이 음식이 쉽게 상하기 쉬운 계절엔 이렇게 간장을 넣고 바짝 졸여낸 음식은 쉽게 변질되지 않아 만들어 놓으면 한동안 반찬 걱정을 줄일 수 있어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입맛 잃기 쉬운 계절 쫄깃하고 짭조름한 문어요리 문어 간장조림으로 입맛을 살려보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