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두반장 가지볶음 만들기 중화풍 특유의 향과 매콤한 맛이 일품인 중국식 가지볶음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두반장 가지볶음 만들기 중화풍 특유의 향과 매콤한 맛이 일품인 중국식 가지볶음

요절복통 2016. 8. 21. 20:51


"중화풍 특유의 향과 매콤한 맛이 일품인 중국식 가지볶음 두반장 가지볶음 만들기"



모처럼 여유로운 주말을 보내면 시장에 갔다가 싸게 팔고 있는 가지를 구입하여 두반장 가지볶음을 만들어봤어요.


영양분이 풍부하고 보라색 빛깔이 이쁜 채소 가지는 좋아하는 사람과 좋아하지 않는 사람으로 나뉘는 대표적인 채소인데요.


오늘 소개할 두반장 가지볶음은 일반적인 가지볶음과는 조금 다르게 두반장이랑 굴소스로 맛을 내는 가지요리로 중국식 소스 특유의 맛과 매콤함이 살아있어 가지를 즐기지 않는 사람들도 아주 만족할만한 요리입니다.


중국요리를 좋아하시는 분은 잘 아시겠지만 이 요리는 가지를 튀겨낸 다음 중국 사천지방의 어향소스로 버무려 볶은 어향가지라는 중국요리와 조금 비슷하다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다른 점은 튀기지 않고 살짝 구운 가지를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두반장과 굴소스 그리고 다진 돼지고기를 볶아 만든 양념장으로 조리한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따로 튀기거나 소스를 만들지 않아도 간편하게 중국음식 특유의 향이 나는 가지볶음을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그럼 지금부터 가격이 저렴한 가지의 화려한 변신, 중화풍 특유의 향과 매콤한 맛이 일품인 중국식 가지볶음 두반장 가지볶음 만들기 시작해보겠습니다.




중화풍 특유의 향과 매콤한 맛이 일품인 중국식 가지볶음 두반장 가지볶음 만들기 재료


가지 3개, 홍고추 1개, 청고추 1개, 양파 1/4개, 다진 돼지고기 100g, 식용유 1큰술, 고추기름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굴소스 1큰술, 두반장 1.5큰술, 유기농 설탕 1/3큰술, 후춧가루 약간



중화풍 특유의 향과 매콤한 맛이 일품인 중국식 가지볶음 두반장 가지볶음 만들기에 들어가는 재료는 가지 3개, 다진 돼지고기, 청고추, 홍고추, 양파, 다진 마늘, 식용유, 고추기름, 굴소스, 두반장, 설탕이 필요하답니다.




먼저 양파, 홍고추, 청고추를 약간 굵게 다져주세요.




그리고 가지를 깨끗하게 씻은 다음 약간 도톰하게 썰어 준비해주세요.


이때 가지 꼭지 부분에 날카로운 가시가 있으니 손 다치지 않게 조심해서 손질해주세요.




도톰하게 썬 가지를 기름 두르지 않은 팬에서 타지 않게 앞뒤로 익혀주세요.




따로 튀김 기름이 준비되어 있다면 가지를 살짝 튀겨서 익혀도 좋답니다.




가지를 익혔으면 지금부터 맛있는 양념장을 준비해주세요.


충분히 달군 팬에 먼저 식용유 1큰술과 다진 마늘 1/2큰술을 넣어 어느 정도 볶은 다음




다진 돼지고기를 넣고 달달 볶아주세요.




다진 돼지고기가 거의 익었을 때 준비해둔 다진 양파와 다진 청, 홍고추를 추가해 볶다가




감칠맛을 더해줄 굴소스 1큰술,




두반장 1.5큰술,




유기농 설탕 1/3큰술, 후춧가루 약간을 넣고 잘 섞어 볶아주세요.




이제 매콤한 양념장을 볶던 팬에 익힌 가지를 넣고




고추기름 1큰술을 추가한 다음




양념이 골고루 배도록 섞어주면 중화풍 특유의 향과 매콤한 맛이 일품인 중국식 가지볶음 두반장 가지볶음 만들기 완성이에요.




색감도 이쁘고 중국요리 같은 맛과 향을 자랑하는 두반장 가지볶음을 접시에 담았어요.


아무리 호불호가 갈리는 식재료라도 어떤 방법으로 요리하느냐에 따라서 맛이 확연히 달라지는 것 같아요.


여유롭고 즐거운 주말 저녁 중국식 소스로 만드는 가지요리 두반장 가지볶음으로 색다른 저녁식사를 즐겨 보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