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치즈계란말이 만드는법 간단한 계란요리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치즈계란말이 만드는법 간단한 계란요리

요절복통 2016. 3. 21. 20:30


"간단한 계란요리 치즈계란말이 만드는법"



우리가 즐겨먹는 식재료 중에 싼 가격으로 구할 수 있는 최고의 영양 식품을 꼽으라고 하면 계란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집집마다 냉장고 안에 기본적으로 구비되어있는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열량이 작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칼슘과 철분 또한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빈혈이나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계란 노른자에 많이 있는 레시틴이란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고 두뇌에 영양공급을 하여 두뇌발달, 치매예방에 뛰어나다고 하는군요.


그래서 오늘은 너무 흔하게 구할 수 있어 오히려 그 가치를 몰랐던 계란으로 얼마 전 포스팅했부드러운 뚝배기 계란찜 만드는 법 계란찜 부풀리기(http://requiem2k.tistory.com/103)에 이어 고소한 치즈와 계란을 이용한 간단한 계란요리 치즈계란말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치즈계란말이는 다진 당근과 대파를 섞어 만든 계란말이 안에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를 넣어서 따뜻할 때 먹으면 치즈가 쭈욱 늘어나는 게 매력인 고소한 계란요리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완전식품 계란으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간단한 계란요리 치즈계란말이 만드는 시작할게요.




치즈계란말이 만드는법 재료


계란 5개, 당근 3㎝한토막, 대파 1/2개, 모짜렐라 치즈 약간, 소금 한꼬집, 식용유 약간


치즈계란말이 만드는법에 들어가는 재료는 싱싱한 계란 5개와 모짜렐라 치즈 그리고 약간의 채소, 소금만 있으면 된답니다.




먼저 계란말이에 들어갈 채소인 당근과 대파를 잘게 다져주세요.


채소의 양이 너무 많거나 크기가 크면 계란말이가 쉽게 부서지니 최대한 잘게 다져주세요.




그리고 그릇에 계란을 깨뜨려 알끈을 제거한 뒤 약간의 소금을 넣고 흰자와 노른자가 충분히 섞이도록 저어주세요.




충분히 저은 계란물에 잘게 다진 당근과 파를 넣어 골고루 섞어주세요.




재료가 준비되었으면 이제 치즈계란말이를 부칠 차례입니다.


먼저 코팅이 잘 된 프라이팬을 준비한 뒤 불에 달궈 식용유를 두르고 키친타월로 가볍게 닦아주세요.


이렇게 프라이팬을 기름으로 질을 내면 계란이 쉽게 달라붙지 않고 잘 부쳐진답니다.




가스렌즈 불을 약불로 낮춘 뒤 당근과 파를 섞은 계란물을 프라이팬 위에 골고루 부어주세요.




계란물이 약 70%가량 익었을 때 모짜렐라 치즈를 계란말이 앞쪽 1/3지점에 세로로 길게 얹어주세요.




그런 다음 주걱이나 뒤집개를 이용해 치즈 올린 곳을 중심으로 짧은 쪽의 계란 부분을 잡고 치즈를 말아주세요.




두세 번 정도 치즈를 감싼 계란 부분을 돌돌 말아준 다음 계란말이 전체를 프라이팬 앞쪽으로 당겨주세요.


이때 코팅이 잘안된 프라이팬을 사용하면 계란물이 프라이팬에 달라붙어 계란말이를 예쁘게 만들 수가 없답니다.




계란말이를 앞으로 당긴 다음 남은 프라이팬 부분에 계란물을 붓고 원래 있던 계란말이와 연결해서 계속 계란말이를 말아주면 된답니다.




크기가 제법 통통하게 말아졌으면 모양을 정리 한 뒤 프라이팬에 불을 꺼주세요.




계란말이는 뜨거울 때 썰면 부서지기 쉬우니 한 김 식힌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면 간단한 계란요리 치즈계란말이 만드는법 완성입니다.




따뜻할 때 먹으면 고소한 치즈가 쭈욱 늘어나는 맛있는 치즈계란말이를 접시에 담아 식탁에 내었답니다.


고소한 계란말이에다가 취향에 따라서 좋아하는 소스를 곁들여 드시면 맛있는 밥반찬으로 간단한 술안주로 아주 그만이랍니다.


몸에 좋은 계란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영양식 치즈계란말이로 건강한 식단을 만들어보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