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스카치에그 만들기 계란 품은 돼지고기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스카치에그 만들기 계란 품은 돼지고기

요절복통 2016. 4. 17. 22:21


"영국식 브런치 계란 품은 돼지고기 스카치에그 만들기"



봄나들이와 축제가 한창인 따사로운 봄날의 주말입니다.


다들 계획하신 대로 공원이나 산으로 나들이를 다녀오셨나요? 저는 아직 시간이 허락하지 않아 가지 못했답니다.


하지만 기분만은 제대로 내고 싶어서 오늘은 소풍이나 나들이 갈 때 간단한 도시락으로 아주 좋은 스카치에그를 만들어 봤답니다.


스카치에그는 영국의 유명한 피크닉 푸드인데 계란을 반숙으로 삶아낸 뒤 다진 소세지나 돼지고기를 한 겹 싸준 다음 빵가루를 묻혀 튀겨낸 음식으로 우리에게는 조금 생소하지만 영국에서는 아주 흔한 요리라고 하는군요.


물론 우리나라에도 시장처럼 길거리 음식을 파는 가게들이 밀집한 곳에 가보면 이와 비슷한 계란튀김이 있는데 스카치에그와 다른 점은 중간에 다진 고기를 사용하지 않고 달걀에 튀김옷을 입혀 바로 튀겨낸답니다.


하지만 한입 먹어보면 그냥 튀겨낸 계란튀김보다 고기를 사이에 넣어 만든 스카치에그가 향과 맛이 두드러지게 뛰어나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완전식품 계란과 영양만점 돼지고기가 잘 어우러져 도시락이나 브런치로 아주 좋은 계란 품은 돼지고기 스카치에그 만들기 시작해볼게요.




스카치에그 만들기 재료


계란 6개, 다진 돼지고기 200g. 밀가루 약간, 빵가루 약간, 양파 小 1개, 굴소스 1큰술, 소금 약간, 참기름 1/2큰술, 후춧가루 약간, 식용유


계란 품은 돼지고기 스카치에그 만들기에 들어가는 재료는 스카치에그 5개 만드는 기준으로 삶은 계란 5개와 다진 돼지고기 200g, 날계란 1개, 빵가루, 밀가루, 식용유, 굴소스, 소금이 필요합니다.




우선 냉장고에 차게 보관되어 있는 계란을 실온에 30분 이상 꺼내놨다가 냄비에 담고 계란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주세요.


그리고 소금 1큰술, 식초 1큰술을 넣은 뒤 물이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6분 정도 삶아 준 다음 노른자가 더 이상 익지 않도록 바로 찬물에 담가 10분 정도 뒀다가 계란 껍질을 깨끗하게 벗겨 준비해주세요.


참고로 스카치에그는 튀기는 시간을 고려해서 노른자가 흐르는 반숙은 5, 노른자가 젤리 같은 반숙은 6분, 완숙은 12분 정도를 삶아주면 된답니다.




지금부터 반숙 계란에 입힐 돼지고기 반죽을 준비해줍니다.


먼저 양파 1개를 최대한 잘게 다져 넓은 볼에 넣고




다진 돼지고기 200g과 굴소스 1큰술, 약간의 후춧가루 그리고 소금




마지막으로 참기름 1/2큰술을 넣고 고기에 끈기가 생길 수 있도록 충분히 치대어 돼지고기 반죽을 만들어주세요.




반죽이 완성되었으면 약간의 소금을 넣고 흰자와 노른자를 섞은 계란물과 빵가루 그리고 밀가루도 한편에 마련해 튀길 준비를 해주세요.




이제 준비해둔 삶은 계란에 돼지고기 반죽이 잘 묻도록 먼저 밀가루를 골고루 묻히고




돼지고기 반죽을 삶은 계란에 골고루 얇게 입혀주세요.




돼지고기를 너무 두껍게 입히면 잘 익지 않으니 좀 얇게 입혀주는 것이 좋답니다.




돼지고기 반죽을 얇게 입힌 삶은 계란이 준비되었으면 다시 한번 밀가루를 골고루 바르고




흰자와 노른자를 잘 섞은 계란물에 담가 계란옷을 입혀준 다음




빵가루를 골고루 묻히면 스카치에그 튀길 준비 완료입니다.




같은 과정으로 삶은 계란에 돼지고기 튀김옷을 모두 입혔으면 튀김 냄비에 기름을 붓고 적당한 온도가 되었을 때 준비한 스카치에그를 넣고 중불에서 노릇노릇하게 튀긴 다음 체에 밭쳐 기름을 빼주면 영국식 브런치 계란 품은 돼지고기 스카치에그 만들기 완성입니다.


참고로 기름에 젓가락을 넣었을 때 기포가 바로 보글보글 올라오면 튀기기에 적당한 온도랍니다.




이쁜 그릇에 담아 한입 베어 물었는데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하고 부드러워서 브런치나 아이들 간식으로 아주 좋아요.


돈가스용 나이프로 반으로 잘라 기호에 따라 케첩이나 머스터드소스 또는 마요네즈 등에 찍어서 드시면 더욱 맛있답니다.


화창한 주말에 간단한 김밥과 스카치에그로 피크닉 도시락을 준비하여 봄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