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궁중떡볶이 만드는법 임금님표 영양간식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궁중떡볶이 만드는법 임금님표 영양간식

요절복통 2016. 3. 15. 20:35


"임금님표 영양간식 궁중떡볶이 만드는법"



오늘은 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 알파고의 마지막 바둑 경기를 하는 날이었지요.


두근두근한 마음으로 끝까지 경기를 지켜보고 있었지만 결과는 아쉽게 졌답니다.


그래도 거의 아슬아슬하게 작은 차이로 졌다고 하니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한 이세돌 9단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냅니다.


경기 결과는 안타깝지만 하루 종일 이세돌 9단을 나름 열심히 응원하다 보니 식사할 타이밍을 놓쳐서 배가 고프군요.


뭘 만들어 먹을까 하고 냉장고를 열어보니 제가 제일 좋아하는 떡볶이 떡과 소고기가 눈에 띄어 옛날 궁중에서 왕자님과 공주님들이 간식으로 드셨다는 이색 떡볶이인 궁중떡볶이를 만들기로 했답니다.


궁중떡볶이는 쫀득한 떡과 소고기 그리고 채소를 고추장이나 고춧가루가 아닌 담백한 간장으로 조려서 간을 한 음식으로 임금님의 수라상에서도 올랐다고 합니다.


소고기의 단백질, 떡볶이 떡의 탄수화물, 식이 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한 채소가 어우러져 한 끼 식사나 간식으로 손색없는 임금님표 영양간식 궁중떡볶이 만드는 지금 시작할게요.




궁중떡볶이 만드는법 재료


떡볶이떡 한줌, 소고기 300g, 느타리버섯 1/2팩, 새송이버섯 1개, 당근 약간, 대파 1개


양념장: 생수 2큰술, 굴소스 1큰술, 간장 2큰술, 유기농설탕 1큰술, 물엿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3큰술


궁중떡볶이에 들어가는 재료는 소고기와 떡볶이떡 그리고 약간의 채소만 있으면 준비 완료입니다.




우선 준비한 떡볶이 떡을 불려줍니다.


금방 뽑은 가래떡이라면 바로 사용해주시고 딱딱한 떡이면 미지근한 물에 담가 불려주세요.




떡을 불리는 사이 준비한 여러 종류의 버섯과 채소를 손질해 주세요.


새송이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느타리버섯은 밑동을 제거한 뒤 가닥가닥 찢어주세요.




그리고 색감을 더해줄 당근은 반으로 자른 뒤 납작납작하게 썰어준 다음




대파도 깨끗하게 씻어 어슷썰기 해주세요.




채소 손질이 끝났으면 조리할 때 잘 익지 않는 불린 떡과 당근을 끓는 물에 넣어 살짝만 데쳐줍니다.




떡과 당근을 데친 후 찬물에 한번 헹궈주세요.




이제 소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비해주세요.




채소와 고기 손질이 끝나고 떡과 당근을 데쳤으면 이제 맛있는 양념장을 준비할 차례입니다.


작은 그릇을 준비하여 생수 2큰술, 간장 2큰술, 굴소스 1큰술, 설탕 1큰술, 물엿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그런 다음 넓은 궁중팬에 참기름 2큰술을 두르고




손질한 소고기를 핏물이 가실 때까지 볶아주고 준비한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양념장을 넣은 궁중팬에 데친 떡과 당근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떡에 어느 정도 간이 배었다 싶으면 손질한 버섯을 넣어 줍니다.




버섯은 오래 익힐 필요가 없기 때문에 살짝만 볶아준 다음 불을 끄고 참기름 1큰술과 깨소금을 넣어 마무리하면 임금님표 영양간식 궁중떡볶이 만드는법 완성이랍니다.




담백하고 달콤 짭쪼름한 궁중떡볶이를 접시에 예쁘게 담아내었답니다.


질기지 않고 야들야들한 소고기에 쫄깃한 떡과 버섯의 식감까지 더해져 자극적이고 매운맛을 좋아하지 않는 어른이나 어린이들 영양만점 간식으로 아주 그만이랍니다.


봄이지만 아침저녁으로 아직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으니 환절기 건강 유의하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