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에그인헬 레시피 지옥에서 온 계란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에그인헬 레시피 지옥에서 온 계란

요절복통 2016. 4. 6. 18:45


"지옥에서 온 천국의 맛 에그인헬 레시피"



요즘 인스타그램을 떠들썩하게 만드는 대세 요리가 있는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지옥에서 온 계란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에그인헬 이랍니다.


새빨간 토마토소스에 계란이 동동 떠 있는 비쥬얼을 가지고 있어서 에그인헬이라고 불리는 이 요리는 아주 무시무시한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맛은 그와 반대로 천국의 맛을 자랑하지요.


사실 이 요리는 튀니지에서 유래한 샤크슈카라는 음식인데 중동이나 아프리카에서 즐겨먹는 아침 메뉴로 각 지역의 전통 빵과 함께 곁들여 먹는 계란요리랍니다.


스파게티에 단골로 들어가는 토마토소스와 향긋한 카레 가루를 섞어 만든 베이스에 기호에 따라 햄, 새우 그리고 다양한 채소 등을 함께 끓여서 계란반숙을 띄운 에그인헬은 빵에 올려 먹어도 아주 맛있지만 파스타나 밥에 비벼 먹어도 아주 맛있는 색다른 요리지요.


그럼 지금부터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지옥에서 온 천국의 맛 에그인헬 레시피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지옥에서 온 계란 에그인헬 레시피 재료


양파 1/2개, 햄 약간, 계란 3개, 식용유 1큰술, 카레가루 1큰술, 스파게티 소스 5큰술, 생수 1


지옥에서 온 계란 에그인헬 레시피에 들어가는 재료는 시판용 스파게티 소스와 카레가루 그리고 계란, 양파, 약간의 햄이 있으면 된답니다.




우선 양파와 햄을 잘게 다지고 그중에 햄은 끓는 물에 한번 데쳐 유해물질을 제거해주세요.


소스 외에 들어가는 재료는 냉장고에 기본적으로 구비되어 있는 양파나 감자, 햄 등 간단한 재료를 베이스로 하고 식성에 따라 추가로 새우, 피망, 마늘, 고기, 소세지, 우유 등을 넣어 조리해주시면 된답니다.


추가 재료가 없으면 굳이 넣을 필요는 없어요~




센 불에서 달군 팬에 식용유 1큰술을 두른 다음 다진 양파를 넣고 30초 정도 볶아주세요.




양파를 볶은 다음 물기를 제거한 햄을 추가로 넣고 30초가량 더 볶아주세요.




이제 양파와 햄을 볶은 팬에 생수 1컵과




카레 가루 1큰술,




그리고 시판용 스파게티 소스 5큰술을 넣고




모든 재료를 잘 섞은 다음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시판용 소스는 토마토가 들어간 스파게티 소스 아무거나 넣어주면 되시고 좀 더 진한 맛을 원하신다면 여기에다가 토마토 페이스트나 토마토소스를 추가로 넣어주세요.




소스를 2~3분 끓이다가 계란 3개를 겹치지 않도록 잘 깨뜨려 넣어주신 다음




식성에 따라 계란을 반숙이나 완숙으로 익혀주시면 지옥에서 온 계란 에그인헬 레시피 완성입니다.


참고로 뚜껑을 덮고 익히면 계란 노른자 윗부분이 하얗게 익게 되니 노른자 색을 살리고 싶으면 팬에 뚜껑을 덮지 말고 익혀주시고 그 반대의 경우라면 뚜껑을 덮어주세.




저는 빵을 계란 노른자와 함께 찍어 먹고 싶어서 반숙으로 익힌 에그인헬을 빵과 함께 내어봤어요.


카레와 스파게티 소스의 조합이 의외로 괜찮아 빵에 올려서 먹고 찍어서도 먹었더니 나도 모르게 금방 한 그릇 다 먹어치웠답니다.


빵 이외에도 밥이나 파스타에 비벼 먹어도 아주 잘 어울리니 내일은 지옥에서 온 천국의 맛 에그인헬 레시피로 색다른 브런치를 즐겨 보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