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겨울밤에 딱!좋은 백종원 순두부찌개 끓이는법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겨울밤에 딱!좋은 백종원 순두부찌개 끓이는법

요절복통 2015. 12. 25. 15:35

"백종원 순두부찌개 얼큰하고 맛있게 끓이는법"


메리 크리스마스~ 다들 즐겁게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있으신가요?

저는 작년과 전혀 다를없이 캐빈과 함께 잘 보내고 있답니다. ㅠㅠ


그러고 보니 메리라는 말은 무슨 뜻일까요?

살짝 검색해보니 즐거운, 명랑한 이라는 뜻이군요. 지금까지 별 의미가 없는 말인줄 알았는데 ㅋㅋ

뜻을 풀이해 보면 '즐거운 크리스마스~' 가 되는거네요.


그나저나 텔레비젼을 이리저리 돌려봐도 재미있는 프로도 안하고 아아~ 우울하네요~

하지만 이렇게 보내면 안되겠죠~ 긍정마인드~


나름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알차게 보내기 위해서는 제가 좋아하는 음식이나 만들어 봐야겠어요.

오늘은 어제 만들어 두었던 백종원 순두부 양념장을 이용하여 백종원 순두부찌개를 맛있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 처럼 크리스마스지만 갈곳없는 영혼들을 위한 소울푸드 ㅋㅋㅋ 백종원 순두부찌개와 오늘 저녁 소주 한잔 어떤가요^^





백종원 순두부찌개 재료


순두부 1/2개

백종원 순두부 양념장 1큰술

대파 1/2개

청양고추 1개

계란 1개

육수 또는 생수 1/2컵

 




뚝배기보다 장맛이라고 많이들 말하지만 역시 순두부찌개는 보글보글 뜨끈하게 뚝배기에 끓여야 제맛이죠.


다이소에서 2.000원 주고 구입한 1인용 뚝배기에 멸치육수 또는 생수 1/2컵을 넣어주세요.

순두부에서 물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육수를 많이 넣음 안된답니다~~




육수에 미리 만들어놓은 백종원 순두부 양념장 1큰술을 넣어 주세요.

사실 여기까지만 해도 순두부찌개 만들기 반은 완성이에요 ㅋㅋㅋ




양념이 잘 섞이도록 육수와 양념을 숟가락으로 고루 잘 섞어준 뒤




잔인하게 두동강낸 순두부를 반만 넣어주세요.




적당하게 순두부를 숟가락으로 으깬 다음~




청양고추는 반으로 잘라 어슷썰기하고 대파는 쫑쫑 썰어주세요.




순두부가 끓기 시작하면 잘라놓은 청양고추와 대파를 넣고 보글보글 끓이기만 하면 순두부찌개 완성이에요.




순두부찌개 양념장 덕분에 적당하게 고추기름이 뜨면서 식당에서 파는 비쥬얼의 순두부찌개가 만들어지고 있어요

와우~~엄청 기대되는데요.




집에서 먹는 집밥이지만 외식하는 기분으로 비쥬얼 담당하는 계란 하나 톡! 깨뜨려 넣으면 비쥬얼에 냄새까지 훌륭한 백종원 순두부찌개 완성이에요.





어때유? 맛있게 보글보글 끓고 있지요. 쌀쌀한 날 뜨끈하게 끓인 순두부찌개 한술 뜨면 온 몸이 사르르 녹을것 같아요.




맛도 비쥬얼도 끝내주는 백종원 순두부찌개 완성했어요.


아!! 그리고 양념장은 여기에서 참고해주세요~

↓↓↓

백종원 순두부찌개 양념장 (http://requiem2k.tistory.com/17)


혼자 먹기가 좀 심심해서 혹시나하는 마음에 친구한테 전화를 했더니 그 친구도 방바닥을 긁고 있네요. ㅋㅋ

쓸쓸한 크리스마스가 될뻔했지만 얼큰하고 뜨끈한 순두부찌개에 친구랑 소주한잔 하면서 즐겁게 보내야 겠어요~


다시한번 메리 크리스마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