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감자튀김 만드는 방법 간단한 맥주안주 만들기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감자튀김 만드는 방법 간단한 맥주안주 만들기

요절복통 2016. 2. 14. 22:56


"간단한 맥주안주 만들기 바삭한 감자튀김 만드는 방법"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하루 종일 뒹굴뒹굴하다 저녁 무렵이 되니 얼마 전 친구와 갔던 봉X비어에서 먹었던 생감자튀김이랑 자몽맥주가 갑자기 너무 먹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혼자라도 집 앞 봉X비어에 가서 맥주 한잔하려다가 너무 청승맞을 것 같아서 직접 생감자로 감자튀김을 만들기로 했답니다.


명절에 그렇게 튀김과 전을 먹었는데도 오늘 또 고소하고 바삭한 생감자튀김이 너무 생각 나는 걸 보니 전 다이어트와는 거리가 먼가 봅니다.


살이 찔 때 찌더라도 먹고 싶은 건 먹어줘야 하지 않겠어요?


이런 대책 없는 생각으로 막상 냉장고를 열었더니 다른 재료는 다 있는데 제일 중요한 재료인 감자가 없더군요.


귀찮아서 포기할까 하다가 마음먹은 건 하자 싶어서 옷을 대충 챙겨 입고 시장을 다녀오는데 바람이 어찌나 차던지 딱 필요한 재료만 사가지고 잔뜩 움츠린 채 집으로 뛰어왔답니다.


요 며칠 잠시 포근하더니 주말을 기점으로 다시 기온이 뚝 떨어진 것이 아마도 꽃샘추위가 찾아오려나 봅니다.


이렇게까지 해서 먹어야 하나 싶다가도 노릇노릇하게 튀겨진 바삭한 감자튀김에 맥주 한잔할 생각하니 모든 근심이 사라지더라고요.ㅋㅋ


그럼 오늘은 아이들 간식으로도 그만이고 맥주 안주로도 아주 좋은 봉X비어 스타일 감자튀김 만드는 방법 간단한 맥주안주 만들기 소개해드릴게요.




감자 튀김 만드는 방법 간단한 맥주안주 만들기 재료


감자 4개, 튀김가루 약간, 허브솔트 약간, 파슬리가루 약간, 파마산치즈가루 약간, 식용유 


시장에서 감자 4개를 2.000원 주고 사 왔어요.


감자 4개로 감자튀김을 만들었더니 양이 꽤나 많이 나와 둘이서도 넉넉하게 먹을 수 있을 정도랍니다.




감자를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한 다음 편으로 약간 도톰하게 1㎝ 두께로 썰어주세요.


감자 껍질에 영양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껍질 벗기기 귀찮아 껍질째 사용했는데 껍질이 싫으신 분들은 필러를 이용해 감자 껍질을 벗기고 감자튀김을 만들어주시면 된답니다.




편으로 썬 감자를 다시 1㎝ 넓이로 잘라주세요.




가로 세로 약 1㎝ 두께로 새끼손가락만 한 크기의 스틱 모양으로 잘라주면 된답니다.




자른 감자를 찬물에 10분 정도 담가 감자 표면에 있는 전분기를 없애주세요.




전분기를 뺀 감자를 체에 밭쳐 물기를 뺀 다음




소금이나 허브솔트를 약간만 뿌려주세요.


나중에 파마산치즈가루를 넣어 소스에 찍어 먹기 때문에 소금 간을 많이 할 필요는 없으니 살짝만 뿌려주세요.




그리고 튀김가루나 밀가루를 솔솔 뿌려 감자에 묻혀 주세요.




감자에 물기가 많이 남아 약간 가루가 뭉친 부분이 있는데 이렇게 밀가루 반죽이 약간 묻어 있는 것이 오히려 감자튀김을 훨씬 더 고소하면서 바삭하게 만들어주네요.


다음에는 튀김 반죽을 약간 묽게 만들어 감자튀김을 만들어봐야겠어요.




식용유를 감자가 잠길 정도로 팬에 부어서 160~180℃ 가열해주세요.


온도계가 없을 때는 나무젓가락을 기름에 넣어서 확인하시면 되는데 나무젓가락을 넣었을 때 기포가 올라오면 적당한 온도랍니다.




감자가 타지 않게 노릇노릇하게 튀겨주세요.


중불과 센불에서 불 조절을 해가며 5분 정도 튀기니 아주 바삭하면서 노릇한 게 너무 맛있게 튀겨졌어요.


바삭하게 튀긴 감자튀김을 거름망에 담아 남은 기름을 탈탈 털어주세요.




그리고 종이호일이나 키친타월에 튀긴 감자를 올려 주세요.




준비한 파마산치즈가루와 파슬리가루를 솔솔 뿌리면 맛있는 감자튀김 만드는 방법 간단한 맥주안주 만들기 완성이에요.


파마산치즈가루 작은 사이즈 동네 슈퍼에서 5,000원 정도 구매했고 파슬리가루는 4,000원 정도 주고 구매했어요.


어떻게 된 게 주재료 감자보다 부재료인 치즈가루와 파슬리가루가 훨씬 더 비싸네요.


자주 쓰고 많이 사용하려면 인터넷이나 온라인에서 대용량으로 구매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그냥 하나 집어먹어도 감자 특유의 담백한 맛과 튀김의 고소함이 묻어있어 너무 맛있어요.




치즈가루와 파슬리가루를 솔솔 뿌린 감자튀김에 매콤한 칠리소스를 담아 함께 내어봤어요.




이번에는 좀 더 모양을 내어 맥주집에서 나오는 것처럼 담아봤더니 훨씬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네요.


만들기가 아주 간단하지만 안주나 간식으로 손색없는 간단한 요리 생감자튀김~~


요리에 자신 없는 분들도 감자튀김 만드는 방법으로 간단한 맥주안주 만들기 과감하게 한번 도전해보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