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집밥 백선생 백종원 순두부찌개 양념장 만들기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집밥 백선생 백종원 순두부찌개 양념장 만들기

요절복통 2015. 12. 24. 18:36

"집밥 백선생 백종원 순두부찌개 양념장 맛있게 만들기"


예전에는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 12월초 부터 거리마다 장식에 캐롤송에 엄청 신나고 들뜬 분위기였는데 요즘은 크리스마스 이브가 되어도 전혀 크리스마스 느낌이 나지 않아요.

그나마 백화점 처럼 큰 건물에 들어가거나 상가가 밀집해 있는 번화가에 가야지 '아~ 크리스마스구나~' 하고 겨우 느낄수가 있네요.


왜 거리에서 예전처럼 캐럴송을 안 틀어주나 했더니 얼마전 집밥 백선생에서 그 답을 찾았어요.

캐롤송 저작권 문제때문에 이젠 함부로 틀면 안된다구 했다네요~~ 저작권도 물론 중요하지만 크리스마스 기분이 안나서 약간 아쉽기도 하네요.


집밥 백선생은 제가 즐겨보는 요리프로중에 하나인데 본방사수를 하지 못하면 다시보기를 통해서라도 꼬박꼬박 보고있답니다.

앞으로 가끔 그 프로에서 배운 노하우와 음식을 하나하나 만들어서 요절복통 요리이야기에 정리를 해볼 계획입니다.


오늘은 그중에 백종원 순두부찌개편을 소개 할 생각 이에요.

그런데 사진을 차근차근 정리를 하다보니 어라!! 양념장 만드는 방법이랑 그 양념장으로 순두부찌개 끓이는 방법을 한번에 올리기가 생각보다 너무 길어서 힘들어요 ㅠㅠ


포기하면 편하다죠? 그래서 오늘은 백종원 순두부찌개 양념장 만드는 방법을 먼저 포스팅 하고 나머지는 다음 포스팅을 기대해주세요~~





 

집밥 백선생 백종원 순두부찌개 양념장 재료


대파 1컵

다진고기 1컵

다진양파 2컵

다진마늘 1/2컵

간장 1/2컵

고춧가루 1과1/2컵

소금 1/4컵

설탕 1과1/2큰술

식용유 + 참기름 1/2컵 (7 : 3)


(1컵은 종이컵 기준입니다.)





먼저 백종원 레시피서 빠지지 않는게 파기름이지요.

그래서 항상 대파부터 썰어 놓는답니다.

불에 충분히 달군 팬에 식용유 두르고 파를 달달 볶아주면 중국집에서나 맡을 수 있는 향미가 난답니다.




돼지고기, 양파를 다져서 준비하고 파기름에 넣을 파도 잘게 썰어주세요.




식용유과 참기름을 7:3 비율 정도로 잘 섞어서 종이컵 1/2컵 분량을 만든 후 달군 팬에 넣어주세요.

식용유만 써도 상관은 없더라구요 ㅋ




파기름을 만들어 주세요~

센불에서 후라이팬의 온도를 높인 다음 잘 달구어진 기름에 파를 넣어 볶아주시면 됩니다.




식용유에 파 향이 충분히 배이도록 볶은 다음 불을 중불로 낮춘 뒤 다진 고기를 넣어 고기가 뭉치지 않도록 재빨리 볶아주세요.




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다진양파를 넣고 볶아주시면 됩니다.




다진마늘도 1/2컵을 넣고




간장 1/2컵과 설탕 1과1/2큰술도 넣어주세요.

저는 이 레시피대로 찌개를 끓였는데 약간 단맛이 강하네요.


단맛을 싫어하시면 설탕양을 조금 줄여주세요.

그리고 저는 다른 재료가 탈까봐 간장을 지금 넣었는데 집밥 백선생에서는 간장을 제일 나중에 넣었어요.




마지막으로 고춧가루 1과1/2컵을 넣어 섞어주세요.




고춧가루가 농도를 잡아 양념장이 걸쭉해지고 있어요.




불을 끈후 이리저리 뒤섞어주면 순두부 양념장 완성이에요.




완성된 순두부 양념장을 한김 식힌 뒤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하면 된답니다.


저는 양념장을 바로 만들어 찌개를 끓였더니 양념이 따로 노는 느낌이 들었어요.

다음에는 미리 만들어서 하루정도 숙성시킨 양념장으로 찌개를 끓이면 더 맛있을것 같아요.


백종원 순두부 양념장은 순두부찌개뿐만 아니라 전골이나 조림등 다용도로 활용가능한 양념장 이에요.

요 양념장 하나랑 어제 포스팅한 만능육수(http://requiem2k.tistory.com/16)만 있으면 당분간 국이나 찌개 걱정없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다음 포스팅 때 이 순두부 양념장을 이용하여 백종원 순두부찌개를 만들어 볼께요~~


완성된 순두부찌개는 여기를 참고해 주세요.^^

↓↓↓

얼큰한 백종원 순두부찌개 (http://requiem2k.tistory.com/1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