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김치부침개 맛있게 만드는 법 바삭한 오징어 김치전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김치부침개 맛있게 만드는 법 바삭한 오징어 김치전

요절복통 2016. 2. 26. 21:59


"바삭한 오징어 김치전 김치부침개 맛있게 만드는 법"



벌써 한주가 끝나고 불금이 찾아왔네요.


저는 불금이지만 같이 놀아줄 친구가 없어서 혼자 쓸쓸히 보내고 있답니다.


어떻게 하면 불금을 잘 보낼 수 있을까 고민하던 차에 잘 익은 김장 김치와 어제 시장에서 사놓은 오징어를 이용하여 바삭한 김치부침개를 만들어서 막걸리와 함께 먹어야겠다는 결론에 도달했답니다.


김치를 잘게 썰어서 밀가루나 부침가루를 잘 묻혀 기름에 부쳐먹는 김치부침개도 맛있지만 여기에 오징어를 추가해서 함께 부쳐먹는 오징어 김치부침개 또한 최고의 별미 음식이지요.


쌀쌀한 겨울밤 김치부침개 몇 장 부쳐놓으면 막걸리에 술안주로 그만이고 밥반찬과 아이들 간식으로도 최고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오징어 김치지짐이 라고도 불리는 바삭한 오징어 김치전 김치 부침개 맛있게 만드는 법 시작할게요.




바삭한 오징어 김치전 김치부침개 맛있게 만드는 법 재료


김치 1/4포기, 오징어 1마리,양파 1/2개, 계란 1개, 부침가루나 튀김가루 1컵, 참기름 약간, 유기농 설탕 1/2큰술


김장 때 담은 김치가 유산균의 발효로 너무 맛있게 익었답니다.


제가 담았지만 이렇게 맛있게 김치가 익다니 역시 김치는 손맛보다 김치냉장고의 저온 발효 솜씨가 최고네요. ㅋㅋㅋ


이렇게 맛있게 익은 김치는 찌개를 끓여도 맛있고 입맛 없을 때는 생수에 씻어 쌈을 싸먹어도 맛이 있지요.




김치부침개 맛있게 만드는 법에서 제일 중요한 재료인 잘 익은 김치를 준비해주세요.




그런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잘게 다져주세요.




맛있는 오징어도 내장을 제거하고 빨판도 깨끗하게 씻은 후 김치와 비슷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준비해둔 아삭한 양파도 잘게 다져주세요.




김치, 오징어, 양파를 다져서 준비를 한 뒤 넓은 볼에 담아 약간의 양념할 준비를 해줍니다.




김치의 신맛을 중화시키고 감칠맛을 더해줄 유기농 설탕 1/2큰술과




참기름 1큰술을 넣어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이렇게 양념을 미리 한번 해주는 것이 김치부침개 맛있게 만드는 법의 노하우랍니다.




양념한 김치와 오징어에 계란 1개와 물 1/2컵을 넣어주세요.




계란과 생수를 재료와 잘 섞어준 뒤




부침가루나 튀김가루 1컵을 넣어주세요.


튀김가루로 반죽을 하면 좀 더 바삭한 맛이 나서 저는 종종 부침가루 대용으로 이용한답니다.




반죽에 가루가 생기지 않도록 잘 섞은 다음 농도를 조절하면서 너무 묽으면 부침가루를 추가해주세요.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 2큰술을 두른 후




부침개가 너무 크지 않게 작은 국자로 잘 섞은 반죽 1국자를 넣은 후 지글지글 익혀주세요.




아랫면이 충분히 다 익었다고 생각될 때 뒤집어서 마저 익히면 바삭한 오징어 김치전 김치부침개 맛있게 만드는 법 완성입니다.


밀가루를 많이 넣지 않았기 때문에 반죽을 너무 크게 부치면 뒤집을 때 잘 찢어질 수가 있으니 되도록이면 작게 부쳐주세요.



크게 만들지 않고 적당한 크기로 만든 바삭한 오징어 김치전 이랍니다.


부침개 먹을 때 내용물 없이 부침가루만 씹히는 전을 싫어해서 부침가루를 최대한 적게 넣어 만들었답니다.


김치가 처치 곤란이거나 급하게 반찬이나 간식을 만들어야 될 때 김치부침개 맛있게 만드는 법으로 바삭한 오징어 김치전 한번 만들어보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