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간단한 면요리 해물 볶음우동 만드는 법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간단한 면요리 해물 볶음우동 만드는 법

요절복통 2016. 1. 16. 17:38


"간단한 면요리 맛있는 해물 볶음우동 만드는 법"



국물이 있는 우동만 먹다가 얼마전에 일식집에서 야끼소바라는 볶음우동을 먹어봤어요.


야끼소바는 일본에서 쉽게 볼수있는 음식으로 메밀이나 밀가루로 만든 면에 해물이랑 야채 또는 고기를 넣어 볶는 요리랍니다.


야끼소바면이 따로있지만 대신 흔하게 접할수있는 우동면을 자주 사용하기에 우리에게는 야끼우동이나 해물 볶음우동으로도 잘 알려져있죠.


파스타와 생긴 모양은 비슷하게 보이지만 스파게티면과는 다른 식감에 고추기름과 해산물등을 넣어 적당하게 매콤한데다가 감칠맛 도는 간장과 굴소스의 맛이 느껴져 참 친근한 음식이었어요.


해물 볶음우동은 생각보다 만드는 법도 어렵지 않아서 양념으로는 간장과 고추기름, 참기름 그리고 굴소스만 들어가면 되고 재료도 숙주와 해산물, 소세지나 햄등 본인이 좋아하는 재료만 있으면 금방 만들어 낼수 있는 초간단 일품요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같이 밤이 길어 배가 출출할때 야식으로 간단하게 먹기에 딱 좋은 메뉴인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 생각난김에 한번 만들어봤어요.


그럼 지금부터 일본말로 야끼소바 또는 야끼우동이라고 불리는 색다른 별미인 간단한 면요리 해물 볶음우동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해물 볶음우동 재료


우동 1봉지, 해산물 1컵, 숙주 한줌, 양파 1/2개, 대파 약간, 굴소스 1큰술, 간장 2큰술, 고추기름 2큰술, 참기름 1/2큰술



해물 볶음우동 재료는 간단합니다.


우동 1봉지, 양파 1/2개, 대파 약간, 숙주 한줌, 그리고 해산물 1컵을 준비해주세요.




우선 양파를 0.5㎝ 넓이로 썰어주고 대파는 어슷썰기 해주세요.




끓는 물을 준비하여 우동면을 한번 삶아주세요.




우동면이 끓고있는 냄비에 해산물도 같이 데쳐주세요.




데치는 과정이 끝나면 우동면과 해산물을 꺼내어 퍼지는걸 방지하기 위해 찬물에 헹궈줍니다.




이제 데친 우동과 해산물을 고추기름에 넣어 볶을거랍니다.


잘 달군 프라이팬에 고추기름 2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고추기름에 양파와 대파를 넣고 달달~~볶아주세요.




채소를 볶을때는 센불에서 볶아야 물이 생기지 않는답니다.




양파와 대파의 향이 고추기름에 배였으면 불을 중불로 낮춘 뒤 굴소스 1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간장 2큰술을 넣어주세요.




양념은 이렇게 간단하게 고추기름 2큰술에 굴소스1큰술, 간장 2큰술만 넣어도 감칠맛 돌고 적당하게 매콤달콤한 볶음우동이 된답니다.


좀 더 매콤한 맛의 해물 볶음우동을 원하신다면 매운고춧가루를 추가해주세요.




데친 우동과 해산물을 넣어 양념이 잘 섞이도록 볶아주세요.




굴소스와 간장만 넣었을 뿐인데 중국집에서 나는 맛있는 냄새가 온 주방에 진동을 합니다.




그런 후 잘 씻어놓은 숙주를 넣어 숨이 살짝 죽을때까지 볶아주세요.




볶다 보면 숙주에서 물이 나오기 때문에 다시 불을 센불로 조절하여 물기없이 볶아주세요.




마지막으로 깨소금과 참기름 1/2큰술을 넣어 잘 섞어주면 맛있는 해물 볶음우동 만들기 끝~~이에요.




간단하게 만든 해물 볶음우동을 접시에 담았어요.


어때요? 파스타랑 비슷하게 보이지요?


파스타와 비슷한 모양이지만 우리에게 아주 친근한 간장과 굴소스가 들어가 있어 먹어보면 낯설지 않은 향과 맛으로 다가온답니다.


해물 볶음우동은 간단한 면요리로 조리하기가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야식이 생각날때 한번 도전해 보시면 아주 좋을것 같아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