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모닝계란빵 만들기 전자렌지로 만드는 간단한 간식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모닝계란빵 만들기 전자렌지로 만드는 간단한 간식

요절복통 2016. 3. 26. 21:12


"전자렌지로 만드는 간단한 간식 모닝계란빵 만들기"



마지막 꽃샘추위를 깨끗하게 씻어내는 봄비가 주룩주룩 내리는 주말입니다.


봄을 타는 걸까요? 비를 보고 있자니 갑자기 마음이 싱숭생숭해져서 오랜만에 가까운 근교로 드라이브를 했답니다.


촉촉이 봄비가 내리는 차창 밖으로 벌써 봄이 왔음을 알리는 진달래, 목련, 벚꽃이 화려하게 피어서 산을 곱게 물들이고 있었어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봄꽃을 구경하다가 분위기와 맞지 않게 꼬르륵 거리는 배꼽시계 소리에 집에서 간단하게 준비한 맛있는 간식 모닝계란빵과 따뜻한 커피 한 잔을 꺼내 마셨답니다.


모닝계란빵은 특별하게 많은 재료와 조리시간이 필요치 않고 쉽게 구할 수 있는 모닝빵과 계란만 있으면 3분 만에 완성할 수 있기 때문에 오늘같이 갑작스러운 외출이나 나들이에 아주 적합한 간식이랍니다.


특히 완전식품인 계란과 고소한 치즈 그리고 햄이 들어있어서 모닝계란빵 만으로도 충분한 영양섭취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요.


그럼 지금부터 짧은 시간에 뚝딱 완성할 수 있는 전자렌지로 만드는 간단한 간식 모닝계란빵 만들기 시작할게요.




모닝계란빵 만들기 재료


모닝빵 3개, 계란 3개, 모짜렐라 치즈 약간, 햄 약간, 파슬리 가루 약간, 소금 약간


모닝계란빵의 재료는 간단하게 모닝빵과 계란 그리고 약간의 치즈와 햄 파슬리 가루만 준비하면 된답니다.




우선 모닝빵을 준비한 뒤 열십자(十) 모양으로 칼집을 낸 다음 계란을 넣을 수 있도록 속을 파주세요.


속을 얕게 파면 계란물이 넘쳐흐르니 조금 깊게 속을 파주세요.




계란과 함께 넣을 베이컨이나 햄을 준비한 다음 잘게 다져주세요.




적당하게 속을 제거한 모닝빵을 준비되었으면 계란을 깨뜨려 모닝빵 안에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약간의 소금을 넣고 잘게 다진 햄과 모짜렐라 치즈를 넣어주세요.


이때 계란 노른자가 전자렌지 안에서 폭발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이쑤시개나 포크 같은 뾰족한 도구를 이용해 노른자를 찔러 몇 군데 터트려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파슬리 가루를 조금만 솔솔 뿌려주면 모닝계란빵 만들기 준비는 끝났답니다.




이제 준비한 모닝계란빵을 전자렌지에 넣고 2분 정도 돌려주면 전자렌지로 만드는 간식 모닝계란빵 만들기 완성된답니다.


전자렌지에 익히는 시간은 모닝빵의 양과 각 가정의 전자렌지 사양에 따라 시간을 약간씩 조절해주세요.


보통 2분 정도 돌렸다가 안 익으면 1분 정도 추가해서 익혀주면 될 것 같아요.




전자렌지에서 2분간 돌렸더니 모닝계란빵이 먹음직스럽게 잘 익었어요.




모닝계란빵 준비과정부터 완성될 때까지 소요된 시간이 5분이 채 걸리지 않은 초간단 요리에요.


따뜻할 때 금방 먹어도 맛있고 식어도 맛있는 담백하고 고소한 모닝계란빵을 바쁜 아침 아침 식사 대용이나 브런치 또는 나들이 갈 때 간식으로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