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마리텔 백종원 계란빵 만들기 아주 쉬워요~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마리텔 백종원 계란빵 만들기 아주 쉬워요~

요절복통 2015. 12. 28. 13:45

"간단하게 만드는 마리텔 백종원 계란빵 만들기"


늦은 저녁식사를 하면서 뭐 재미있는 프로가 없을까 리모콘을 부여잡고 채널을 이리저리 돌리던 중에 마리텔 재방을 하더군요.


요리프로가 아니라서 본방사수를 하지는 않지만 이것저것 볼거리도 많고 피디님과 작가님들이 많이 망가지면서 웃기는 꽤 좋아라하는 프로라 기회가 되면 즐겨보는 프로 중에 하나랍니다.


오늘은 누가 나오나? 만화가 이말년님 이랑 종합격투기선수 김동현님, 스타일리스트 한혜연님 그리고 고정멤버 김구라님 그리고 피디님과 작가님들 아 그리고 백종원님이 나오는군요. 한동안 마리텔에 안나오더니 다시 복귀했나봐요.


한참을 낄낄대면서 시청하던 도중 백종원님이 갑자기 계란을 꺼내면서 계란빵을 만든다고 하네요.

어떻게 만드나 싶어 뚫어지게 쳐다보고 있는데 잉? 밀가루 없이 그냥 계란을 풀어서 대충 굽다가 버터넣고 시럽에 찍어먹으면 끝이더라구요.


그냥 계란말이 맛이 아닐까 생각했는데 엇!! 항상 음식맛을 보러 자주 나오는 단골 기미작가님이 한입 베어 물더니 계란빵 맛이 난다면서 엄청 맛있다고 '따봉!'을 외치네요?


밥 먹는 내내 정말 궁금하더라구요~ 엄첨 궁금했어요~ 무슨맛일까??

궁금한 음식은 당장 해봐야 직성이 풀리는 저인지라 밥먹던거 바로 때려치우고 주방으로 달려가 마리텔 백종원 계란빵 만들기를 시도해 보았습니다. ㅋㅋ






마리텔 백종원 계란빵 만들기 재료


계란 4개

설탕 2큰술

소금 1꼬집

버터 작게 3조각

 




재료는 너무너무 간단합니다.

계란 4개, 설탕 2큰술, 버터, 소금 약간만 있으면 재료준비가 끝이에요.ㅋ




계란 4개와 설탕 2큰술 그리고 소금 1꼬집 정도를 믹서기에 넣고 거품이 충분히 생길수 있도록 1분 정도 돌려주세요.

거품이 풍부해야 아주 부드러운 계란빵이 완성 될수있어요.




계란빵을 구울 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른 후~




믹서기에 갈아놓은 계란반죽을 쪼로록 부어줍니다.




불을 아주 약하게 낮춰주시고 뚜껑을 살포시 덮어서 익혀주세요.




계란반죽이 익을동안 버터를 3조각 잘라 준비합니다.




그런 다음 계란반죽이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반죽 한쪽을 들어서~




잘라놓은 버터를 살짝 집어 넣어줍니다.

골고루 세군데로 나누어서 버터을 쏙쏙 넣어주세요.




뒤집어서 반으로 접으면 일단 계란빵은 완성앗!! 마리텔에서 백종원님도 태우시던데 난 안그래야지 하면서도 조금 탓네요.

그래도 마리텔 기미작가님은 아주 맛있다고 했어요. 저도 빨리 먹고싶네요~~


만일 반숙을 좋아하는 취향이라면 윗면이 반숙인 상태로 접어도 된답니다.




마리텔에서는 백종원님이 메이플시럽에 찍어 드시던데 저는 가난해서 없기때문에 시럽을 만들기로 했어요.

설탕 4큰술, 물 4큰술을 잘 섞어서 팬에 올린 후 30초 정도 끓여주세요.


시럽 만드는 중간에 절대로 숟가락이나 젓가락으로 저으시면 안되요~~




30초정도 지나면 요렇게 바글바글 끓으면서 색이 황갈색이 된답니다.




완성된 계란빵에 직접만든 시럽을 살짝 발라 접시에 올린 모습이에요~

뭔가 그럴듯 하긴한데 맛은 어떨지 ㅋ




포크로 한입 먹어볼께요~~

오홋~ 맛있네요~~ 달콤한 계란빵맛이 납니다.

밀가루 없이 계란만으로 이렇게 부드러운 빵처럼 만들어 지다니 아주 신기하네요.


재료도 많이 필요없는 마리텔 백종원 계란빵 타는것만 조금 신경쓴다면 아주 간단하고도 쉽게 만들어서 바쁜 아침식사 대용이나 아이들 간식으로 먹어도 괜찮겠네요~ 한번 해보세요~

밀가루가 있어야지 빵을 만든다는 고정관념을 깨는 아주 간단한 요리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