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돼지고기 김치밥 만들기 묵은 김치 활용법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돼지고기 김치밥 만들기 묵은 김치 활용법

요절복통 2016. 2. 27. 18:36


"묵은 김치 활용법 돼지고기 김치밥 만들기"



주말 오후 잘 보내고 계신가요?


2016년 시작된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2월의 마지막 주가 되었어요.


올 한해 계획하고 결심한 일 아직도 시작도 안 했는데 벌써 이렇게 시간이 흘러 아쉽기만 합니다.


연말 되어 또 후회하기 전에 계획했던 일을 더 이상 미루지 말고 오늘부터 당장 움직여야겠어요.


하지만 이렇게 시간이 흐른다는 게 마냥 아쉽기만 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시간이 흘러서 좋은 점도 몇 가지 있답니다.


그중 하나가 김장 때 고생해서 담은 김치가 맛있게 잘 익어가고 있다는 거예요.


그래서 오늘은 어제에 이어 맛있게 익은 김치와 돼지고기를 활용한 요리 돼지고기 김치밥 만들기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쌀을 씻은 후 잘 익은 김치와 맛있는 돼지고기 숭덩숭덩 썰어 넣고 전기밥솥에 취사 버튼만 누르면 완성되는 아주 간단한 요리랍니다.


반찬 필요 없이 맛있는 양념장 하나만 있으면 밥과 반찬이 다 해결되는 초간단 요리 묵은 김치 활용법 돼지고기 김치밥 만들기 시작할게요.




묵은 김치 활용법 돼지고기 김치밥 만들기 재료


쌀 3컵, 김치 1/4포기, 돼지고기 목살 300g, 소금 약간, 다진마늘 1큰술

양념장: 간장 5큰술, 다진파 또는 다진달래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깨소금 1큰술, 참기름 1큰술


돼지고기 김치밥 만들기 첫 번째 과정은 쌀을 씻어 불리고 돼지고기에 밑간을 해 주는 것입니다.


쌀을 미리 씻어 겨울에는 1시간 정도 여름철은 30분 정도 불려주세요.


돼지고기도 만일 생고기를 준비했다면 약간의 소금과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 밑간을 해주세요.




저는 양념 목살을 구입했기 때문에 따로 양념하지 않고 바로 사용했답니다.


돼지고기 김치밥에 들어갈 돼지고기는 기름기와 살코기가 적당한 비율로 있는 목살 부분을 추천드려요.




밑간해둔 돼지고기나 양념한 고기를 타지 않게 잘 구워주세요.


양념이 밴 고기에는 약간의 생수를 붓고 뚜껑을 덮어 익히면 타지 않고 잘 익힐 수가 있답니다.




구운 돼지고기를 잘게 자른 후 익은 김치도 준비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넣어줍니다.


도마 위에서 자르면 설거지가 늘어나니 집게를 사용하여 가위로 쫑쫑 썰어주세요.




볶고 있는 돼지고기와 김치에 약간의 양념을 추가해줍니다.


김치 신맛을 중화시키고 감칠맛을 더해줄 유기농 설탕 1큰술과




참기름 1큰술을 넣어 잘 볶아주세요.




이제 씻어서 불려놓은 쌀 그리고 볶아놓은 돼지고기와 김치를 전기밥솥에 넣고




골고루 잘 섞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생수를 부어서 쌀과 물의 비율을 1:1로 맞춘 다음 취사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묵은 김치 활용법 돼지고기 김치밥 만드는 법 완성이랍니다.




20분 후 이렇게 맛있는 돼지고기 김치밥이 완성되었어요.


윤기가 적당하게 흐르는 고슬고슬한 밥에 김치와 돼지고기 양념까지 곁들여진 별미랍니다.





김치볶음밥과는 또 다른 묵은 김치 활용법으로 담백함과 고소함이 살아있는 돼지고기 김치밥이에요.


그냥 먹어도 맛있고 달래나 파를 썰어 넣은 양념장에 비벼 먹어도 별미랍니다.


만들기는 간단하지만 맛만큼은 간단하지 않은 돼지고기 김치밥 주말에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