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갈비찜 황금레시피로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갈비찜 황금레시피로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요절복통 2016. 1. 14. 19:21

"영양보충 갈비찜 황금레시피로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



쌀쌀한 날씨탓인지 나이를 한살 더 먹어서인지 움직이기가 싫어지고 자꾸 몸이 축 처지네요.


마냥 이대로 있을수는 없어서 기력을 회복하자는 의미로다가 맛나는 음식을 만들어 영양보충을 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영양보충하면 뭐니뭐니 해도 고기요리 아니겠어요? 저는 그중에서도 갈비를 이용해서 만든 매콤달콤한 갈비찜이 땡기더라구요.


닭갈비는 먹을게 없어서 영양보충이 안될거 같고 소갈비는 비싸니까 패스하기로 하고 그보다 싸지만 맛있는 돼지갈비를 가지고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돼지갈비찜을 하기로 마음 먹었답니다.


갈비찜은 조리하는데 손이 많이가서 명절이나 외식할때 많이 먹는 찜요리지만 가끔씩은 집에서도 이렇게 갈비를 뜯어줘야 영양보충도 되고 먹고싶은건 제때제때 먹어줘야 사는맛도 나지요.ㅋㅋ


그럼 지금부터 갈비찜 황금레시피로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돼지갈비찜 재료


돼지갈비 1kg

양파껍질 2장

월계수잎 5장

생강 2㎝ 한토막

당근 5㎝ 한토막

고구마 1개

대파 1개

양파 1/2개

물엿 1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약간

양념장: 파인애플1/4개, 양파 1/2개, 배 1/4개, 진간장 6큰술, 마늘 20개, 설탕 3큰술, 매실액 2큰술, 후춧가루 약간


 



돼지갈비를 찬물에 담궈 반나절 정도 핏물을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중간에 한번씩 물을 갈아주세요.


TIP!!! 핏물 뺄 시간이 충분하지 않을때엔 설탕 2큰술을 넣어 주시면 삼투압 현상으로 핏물이 더욱 빨리 빠진답니다~~

 

 


핏물 뺀 돼지갈비를 냄비에 넣어 고기가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줍니다.


그런 다음 돼지고기 누린내를 잡아줄 약간의 생강과 양파껍질 2장 그리고 월계수 잎 5장을 넣어 10분 정도 끓여주세요.


 


10분간 삶은 돼지갈비를 건진 후 흐르는 물에 한번 헹궈주세요.




돼지갈비를 끓인 물 중에 종이컵으로 1컵 정도만 남겨두고 나머지는 다 버려주세요.


나중에 이 남은 국물에 양념장과 돼지갈비, 당근, 고구마를 넣고 푹 졸일꺼에요.




지금부터는 돼지갈비찜 맛있게 만드는 법에서 아주 중요한 양념장을 만들거에요.


연육작용을 돕는 파인애플을 조금 준비했답니다.


만일 파인애플이 준비되지 않았다면 키위로 대체하셔도 괜찮아요.



 

파인애플 1/4개, 양파 1/2개, 배 1/4개, 마늘 20개, 설탕 3큰술, 매실액 2큰술을 믹서기에 넣어 곱게 갈아주세요.

 

  

 

믹서기를 이용하여 곱게 갈아놓은 양념장에 간장 6큰술과 약간의 후춧가루를 넣어 잘 저어주세요.


이렇게 만들어 놓은 양념장은 불고기 양념장으로 활용해도 아주 좋답니다~~


 


준비한 재료중 당근과 고구마를 사방 4㎝로 자른 후 모서리를 다듬어 둥글게 만들어주세요.

 



보통 감자를 많이 넣는데 저는 달콤한 고구마를 좋아해 고구마를 넣었어요. 그리고 밤이나 은행을 넣어도 맛있는 돼지갈비찜이 된답니다.




 좀전에 갈비를 삶은 후 남겨놓은 국물에 돼지갈비와 손질한 당근과 고구마를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만들어놓은 양념장을 한꺼번에 다 넣지 말고 1/2만 넣은 뒤 센불에서 1분정도 끓이다 중불로 낮춰 5분정도 더 끓여주세요.


 


6분정도 익힌 돼지갈비에서 고구마와 당근을 건져내 주시고 불은 약불로 낮춰 20분이상 푹 졸여주세요.


고구마와 당근은 오랜시간 같이 졸이면 물러진답니다.




국물이 1/3로 줄면 남은 양념장 1/2과 건져놓은 고구마, 당근을 다시 넣고 2㎝크기로 자른 대파와 양파,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 주세요.




마지막으로 다시 불을 쎈불로 조정해 주시고 모든 재료가 다 잘 섞이도록 골고루 저어줍니다.


그런 다음 윤기를 더해줄 물엿 1큰술과 참기름 1큰술을 넣어주시면 맛있는 돼지갈비찜 완성이에요.




그릇에 맛있게 익은 돼지갈비찜을 담았어요.그런데 뭔가 허전하네요~


고명이 빠져서 그런 기분이 들었나 봅니다.




계란을 흰자와 노른자로 나눠 지단을 부쳤어요.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황백지단과 쑥갓을 한켠에 놓으니 훨씬 더 먹음직스런 돼지갈비찜으로 보이네요.


달콤 짭조름한 돼지갈비찜은 노력과 시간이 많이 들어간 만큼 아주 맛있고 영양보충으로 최고의 음식인것 같아요.


조금 있으면 명절도 다가오는데 갈비찜 황금레시피로 맛있는 돼지갈비찜을 만들어서 최고의 요리솜씨를 뽐내 보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받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