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호박감자전 만들기 막걸리 안주 호감전 레시피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호박감자전 만들기 막걸리 안주 호감전 레시피

요절복통 2016. 6. 8. 19:14


"막걸리 안주 호감전 레시피 호박감자전 만들기"



오늘은 가격도 저렴하고 여러 요리에 두루두루 쓰이는 호박과 감자로 고소한 호박감자전을 만들어봤어요.


줄여서 호감전이라 불리는 호박감자전은 일반적으로 즐겨먹는 호박과 감자를 채 썰고 건새우 그리고 고추와 함께 섞은 다음 반죽을 입혀 부쳐먹는 음식으로 아삭하고 고소한 막걸리 안주 겸 별미랍니다.


보통 몸에 붓기를 빼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 호박은 철분과 엽산이 풍부해 임산부에게 아주 좋은 식재료이지요. 게다가 소화 흡수가 잘 되면서 위장을 보호하는 효능이 뛰어나고 씨에 들어있는 레시틴 성분이 두뇌발달이나 치매예방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몸속의 나트륨 성분을 배출시켜주는 칼륨 또한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감자도 호박과 마찬가지로 칼륨이 풍부해서 고혈압 환자에게 특히 좋으며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서양에서는 '땅속에서 나는 사과' 라고 불린다고 하니 요즘같이 초여름이 시작될 무렵 많이 섭취하면 더위를 이겨내는데 효과적이겠죠?


그럼 지금부터 우리에게 친숙한 두 가지 식재료 호박과 감자로 완성하는 막걸리 안주 호감전 레시피 호박감자전 만들기 시작해보겠습니다.




막걸리 안주 호감전 레시피 호박감자전 만들기 재료


감자 1개, 애호박 1/2개, 계란 1개, 청고추 1개, 홍고추 1개, 건새우 약간, 녹말가루 1큰술, 소금 약간, 식용유



막걸리 안주 호감전 레시피 호박감자전 만들기에 들어가는 재료는 애호박, 감자, 건새우, 청고추, 홍고추, 계란, 전분가루, 소금, 식용유가 필요하답니다.




우선 애호박을 깨끗하게 씻어 최대한 얇게 채 썰고




준비한 감자의 껍질을 벗겨낸 다음 호박과 마찬가지로 최대한 얇게 채 썰어주세요.


감자의 싹이나 푸른 부분은 솔라닌이라는 독이 있으니 도려내 주셔야 한다는 거 잊지 마세요.




그리고 청, 홍고추도 깨끗하게 씻은 다음 잘게 다지고




건새우도 적당하게 잘라 준비해주세요.




모든 재료의 손질이 끝났으면 넓은 볼에 담고




계란 1개, 소금 한꼬집, 녹말가루 1큰술을 넣고 골고루 섞은 다음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반죽을 올려주세요.




이제 타지 않게 주의를 기울이면서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우면 막걸리 안주 호감전 레시피 호박감자전 만들기 완성이에요.




노릇하게 구운 호감전을 한입 먹었더니 담백하고 바삭한 식감과 새우의 고소함이 더해져 출출할 때 간식으로 먹어도 좋고 막걸리 안주로도 최고인 것 같아요.


간이 딱 맞아 초간장은 곁들이지 않았지만 기호에 따라 양파, 청양고추에 간장, 식초를 섞은 초간장과도 잘 어울린답니다.


곧 장마가 시작된다는데 비 오는 날 내리는 빗소리를 들으며 고소한 호감전 안주로 막걸리 한잔 어떠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