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국민 밑반찬 참치김치볶음 & 참치김치볶음 덮밥 만들기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국민 밑반찬 참치김치볶음 & 참치김치볶음 덮밥 만들기

요절복통 2016. 6. 1. 21:31


"국민 밑반찬 참치김치볶음 & 참치김치볶음 덮밥 만들기"



오늘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김치와 참치를 이용해 참치김치볶음을 만들어봤어요.


참치김치볶음은 이름 그대로 우리가 즐겨먹는 김치볶음에 참치를 추가하여 볶아 만든 음식으로 참치의 맛과 향이 김치와 잘 어우러져 특별한 반찬이 없어도 밥 한 그릇을 쉽게 비워낼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밑반찬이랍니다.


아직 참치캔이 나오지 않았던 시절 그냥 식용유에 김치만 넣어 달달 볶아도 훌륭한 밥반찬으로 도시락 반찬으로 아주 인기 있었던 김치볶음이 이제는 식재료의 발달로 햄이나 소세지 또는 참치까지 넣어 더욱 맛있고 여러 가지 맛이 나는 반찬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지요.


그러고 보니 이제는 편의점에도 참치김치볶음을 넣어 만든 삼각김밥이 나와 있어 야식으로 아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그럼 지금부터 유산균이 풍부한 김치 그리고 DHA와 단백질 덩어리 참치로 완성하는 국민 밑반찬 참치김치볶음 & 참치김치볶음 덮밥 만들기 시작해보겠습니다.




국민 밑반찬 참치김치볶음 & 참치김치볶음 덮밥 만들기 재료


김치 1/2포기, 참치 1캔, 양파 1개, 청양고추 또는 대파 약간, 멸치 육수 1컵, 유기농 설탕 1큰술, 식용유 2큰술, 멸치 육수 1컵



국민 밑반찬 참치김치볶음 & 참치김치볶음 덮밥 만들기 재료는 잘 익은 배추김치, 참치 1캔, 멸치 육수, 유기농 설탕, 식용유가 필요하답니다.




먼저 김치볶음에 들어갈 양파 그리고 청양고추 또는 대파를 깨끗하게 씻은 다음 양파는 납작하게 썰고 청양고추는 어슷썰기 해주세요.




채소 손질이 끝났으면 달군 넓은 궁중팬에 식용유 2큰술을 두른 다음




칼이나 가위로 이용해 잘게 자른 김치를 넣고 1분 정도 센 불에서 볶다가 김치가 약간 익으면 손질한 양파와 청양고추




그리고 체에 밭쳐 기름기를 제거한 참치를 추가해 잘 섞어가며 볶아주세요.




어느 정도 볶다가 감칠맛을 더해줄 멸치육수 1컵, 김치 신맛을 중화시킬 유기농 설탕 1큰술을 넣어주세요.


만약 멸치육수가 없다면 생수와 약간의 굴소스를 넣어 감칠맛을 살려주셔도 된답니다.




이제 약불에서 계속 볶아 김치가 살짝 물러지고 국물이 자작해질 때까지 졸이면 국민 밑반찬 참치김치볶음 & 참치김치볶음 덮밥 만들기 완성이에요.




그냥 김치만 들기름에 넣고 달달 볶아도 맛나지만 이렇게 참치를 넣고 볶으면 김치에 부족한 단백질도 보충하고 맛도 업그레이드 되어서 매일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밑반찬으로 손색이 없는 것 같아요.




이번엔 따뜻한 밥을 준비해 국물 자작한 김치볶음과 계란 노른자를 얹어 참치김치볶음 덮밥을 만들어봤어요.


밥맛없고 딱히 별다른 반찬이 없을 때 밥 위에 매콤 짭조름한 참치김치볶음 얹어 쓱싹쓱싹 비벼 먹으면 다른 반찬이 필요 없는 간단한 한그릇음식이 된답니다.


오늘 저녁은 잘 익은 김치와 참치캔을 준비하여 간단하게 한 끼를 해결해보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