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탕탕 요리만들기

느타리버섯볶음 만드는 법 건강을 지켜주는 느타리버섯 요리

요절복통 2016. 6. 25. 19:05


"건강을 지켜주는 느타리버섯 요리 느타리버섯볶음 만드는 법"



오늘은 느타리버섯을 여러 가지 채소와 볶아 만든 쫄깃하고 고소한 느타리버섯볶음을 만들어봤어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것처럼 버섯은 무기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혈관질환 예방,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어서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식재료이지요.


물론 버섯의 종류에 따라 맛과 영양성분 그리고 효능이 조금씩 다르지만 어떤 버섯이든 상관없이 꾸준히 섭취하면 몸에 좋다는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 일거에요.


특히 느타리버섯은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고 가격이 비싸지 않기 때문에 더욱 자주 우리의 식탁에 올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스트레스와 피로에 지친 현대인의 건강을 지켜주는 느타리버섯 요리 느타리버섯볶음 만드는 법 시작하겠습니다.




건강을 지켜주는 느타리버섯 요리 느타리버섯볶음 만드는 법 재료


느타리버섯 1팩, 당근 약간, 양파 약간, 다진 마늘 1/3큰술, 식용유 1큰술, 소금 한꼬집, 깨소금 약간, 참기름 1큰술



건강을 지켜주는 느타리버섯 요리 느타리버섯볶음 만드는 법에 들어가는 재료는 느타리버섯 1팩과 약간의 당근과 양파, 다진 마늘, 소금, 깨소금, 참기름이 있으면 된답니다.




먼저 느타리버섯의 밑동을 자르고 가닥가닥 찢어주세요.




가닥가닥 찢은 느타리버섯을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다음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꼭 짜서 준비해주세요.




느타리버섯 손질이 끝났으면 양파와 당근을 얇게 채 썰어주세요.


매운맛을 좋아한다면 청양고추도 3~4개 얇게 채 썰어 함께 볶으면 알싸하면서 매콤한 맛이 아주 일품이랍니다.




재료 준비가 끝났으면 센 불에서 달군 웍이나 궁중팬에 식용유 1큰술을 두르고 다진 마늘 1큰술을 볶아 마늘향이 충분히 배어 나오게 한 다음




당근과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당근이 익을 정도로만 볶다가 손질한 느타리버섯을 넣고 수분이 생기지 않도록 센 불에서 계속 달달 볶아주세요.




느타리버섯을 이미 한번 데쳤기 때문에 30초~1분 정도만 짧게 볶은 뒤 소금 한꼬집, 깨소금, 참기름 1큰술을 넣고 잘 섞어주면 건강을 지켜주는 느타리버섯 요리 느타리버섯볶음 만드는 법 완성이에요.




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느타리버섯볶음을 간단하게 만들어 그릇에 담았어요.


느타리버섯볶음은 자극 없이 담백하게 먹어도 좋고 기호에 따라 매운 청양고추를 추가해서 볶아 매콤하게 먹어도 아주 맛있는 건강한 밑반찬이랍니다.


장마가 시작되어 높은 온도와 습도 음식이 쉽게 상하는 계절이 되었으니 청결과 신선한 식자재 사용으로 건강한 여름 식탁을 꾸미시길 바랄게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