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탕탕 요리만들기

김무침 만드는 방법 10분 완성 초간단 반찬

요절복통 2016. 5. 11. 20:50


"10분 완성 초간단 반찬 김무침 만드는 방법"



요 며칠 비가 내리길 반복하더니 집에 보관해놓은 마른 김이 조금 눅눅해졌네요.


그래서 오늘은 눅눅해지기 시작하는 묵은 김으로 만드는 초간단 반찬 김무침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김무침은 쉽게 구할 수 있는 마른 김을 살짝 구은 다음 양념장에 무쳐먹는 아주 간단한 무침요리로 아무리 요리 솜씨 없는 초보라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이랍니다.


특히 다발로 사놓은 마른 김이나 마른 파래김을 미쳐 사용하지 못하고 오래 보관하여 눅눅해졌을 때 짧은 시간 뚝딱뚝딱 만들어 식탁에 올리면 처치 곤란한 묵은 김도 처리할 수 있고 맛도 아주 좋은 건강 반찬이 되지요.


그렇다고 해서 반드시 묵은 김을 사용해야 하는 건 아니니 김무침을 좋아하신다면 선호하시는 마른 김을 구입하신 즉시 만들어서 밑반찬으로 활용해도 전혀 손색이 없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짭조름하면서 김 특유의 맛과 향이 살아있는 10분 완성 초간단 반찬 김무침 만드는 방법 시작하겠습니다.




10분 완성 초간단 반찬 김무침 만드는 방법 재료


마른 김 5장 또는 마른 파래김, 대파 1/2개, 진간장 2큰술, 다진마늘 1/5큰술, 물엿 1/2큰술, 깨소금 약간, 참기름 1큰술


10분 완성 초간단 반찬 김무침 만드는 방법에 들어가는 재료는 마른 김 또는 마른 파래김 5장, 대파 1/2개, 진간장, 물엿, 참기름, 깨소금, 다진마늘만 있으면 된답니다.




먼저 마른 김을 두 장씩 포개어 가스렌지 불에서 앞뒷면이 타지 않게 살짝 구워주세요.




그리고 살짝 구운 김을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 주세요.




이제 맛있는 양념장을 만들어 줄 차례입니다.


대파를 반으로 잘라 잘게 다진 다음




넓은 볼을 준비하여 잘게 다진 대파를 넣고 진간장 2큰술,




다진 마늘 1/5큰술,




물엿 1/2큰술,




약간의 깨소금과 참기름 1큰술을 넣고 양념장을 잘 섞어주세요.




맛있게 만들어 놓은 양념장에 알맞은 크기로 찢어 놓은 김을 넣고




손에 힘을 뺀 상태에서 조물조물 무쳐주면 10분 완성 초간단 반찬 김무침 만드는 방법 완성이에요.




정말 간단하지요?


10분도 채 걸리지 않은 짧은 시간에 김만이 가지고 있는 맛과 향이 살아있는 건강한 반찬을 만들어 냈답니다.


이제 본격적인 여름이 다가와 습하고 비가 오는 날이 많아져 마른 김이 눅눅해져버린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초간단 반찬 김무침을 만들어 드셔보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