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베이컨 감자전 만들기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베이컨 요리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베이컨 감자전 만들기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베이컨 요리

요절복통 2017. 4. 4. 19:22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베이컨 요리 베이컨 감자전 만들기"



퇴근을 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얼마 전 새로 생긴 마트의 전단지가 붙어있더라고요. 마침 저녁거리도 필요하던 차에 잘 되었다 싶어 장 보러 달려갔답니다.


감자전이 먹고 싶어 감자랑 고추 등 여러 가지 채소를 사면서 이것저것 구경하던 도중 냉장고에 아주 싸게 파는 베이컨 파지를 발견했어요. 베이컨 파지는 베이컨을 규격에 맞게 자르다가 남은 자투리와 지방이 많아 상품성이 떨어지는 부분을 모은 제품이지요.


베이컨 파지 라지만 제법 크기가 큰 것들도 많이 보이길래 베이컨 야채말이를 만들려고 하나 구입해서 즐거운 마음으로 돌아왔어요.


그런데 막상 집에서 야채를 돌돌 말아보니 크기는 크지만 모양이 너무 제멋대로라 이쁘게 말아지지 않았답니다.


역시 베이컨 야채말이는 정확하게 잘린 베이컨으로 말아야 이쁘게 만들어진다는 교훈만 얻고 자포자기하던 도중 원래 만들려고 생각했던 감자전에 베이컨을 넣어 부쳐보았더니 고소한 지방이 감자에 녹아들어 짭조름하고 맛있는 별미 간식거리가 되더라고요.


그럼 지금부터 생각지도 못했던 조합이었지만 일반 감자전보다 더욱 고소하고 풍성한 고기 맛에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베이컨 요리 베이컨 감자전 만들기 천천히 시작해볼게요.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베이컨 요리 베이컨 감자전 만들기 재료


감자 4~5개, 베이컨 파지 적당량(식성에 따라 가감), 감자 전분 1숟갈, 식용유 약간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베이컨 요리 베이컨 감자전 만들기에 들어가는 재료는 감자 4~5개, 베이컨 파지 약간, 감자 전분이나 밀가루, 식용유 약간만 있으면 된답니다.




먼저 감자의 껍질을 깨끗하게 벗겨 준비해주세요.


겨우내 저온 창고에 보관 중인 감자의 싹이 튼 부분이나 초록 부분에는 독성이 있을 수도 있으니 깨끗하게 도려내어 손질해주세요.




껍질 벗긴 감자를 최대한 얇게 채 썰어주세요.


감자를 얇게 썰어야 감자전이 잘 떨어지지 않고 잘 익는답니다.




베이컨 파지도 감자와 비슷한 크기로 채 썰어 준비해주세요.


베이컨의 양은 식성에 따라 가감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채 썬 감자와 베이컨을 넓은 그릇에 옮겨 담은 후




감자 전분이나 부침가루 또는 밀가루 1숟갈, 생수 1숟갈을 넣고




재료가 잘 엉겨 붙도록 골고루 잘 섞어주세요.




프라이팬을 달군 다음 전이 타지 않도록 약불로 낮추고 골고루 섞은 반죽을




한 숟갈씩 떠서 앞뒤로 뒤집어 가며 노릇하게 구워주시면 아주 간단하게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베이컨 요리 베이컨 감자전 만들기 완성입니다.




노릇하게 익힌 베이컨 감자전을 접시에 담고 케첩이나 칠리소스를 곁들여 드시면 아이들 간식이나 맥주 안주로 아주 그만이랍니다.


따로 간을 안 했지만 베이컨 특유의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이 가미되어 있어 간이 적당하며 감자 특유의 담백하면서 바삭한 식감이 베이컨 감자전의 매력인 것 같아요.


요즘같이 장 보기가 두려운 고물가 시대에 베이컨 파지와 감자를 이용하여 저렴하지만 영양 가득한 간식을 만들어 보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