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간단한 자취요리 충김볶 레시피 충격의 김치볶음밥 만들기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간단한 자취요리 충김볶 레시피 충격의 김치볶음밥 만들기

요절복통 2017. 4. 27. 18:48

"충격의 김치볶음밥 만들기 간단한 자취요리 충김볶 레시피"


한때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던 충격의 김치볶음밥을 아시나요? 줄여서 일명 충김볶으로 불리는 레시피인데요~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 소개되었다가 너무 맛있어서 공지사항으로까지 등록되었더랬죠.


재료도 아주 간단하고 조리하는 시간도 5분이면 충분해서 혼자 사는 자취생이나 김치볶음밥에 자신이 없는 많은 초보 요리사에게 희망을 주는 요리랍니다.


그러나 충김볶 레시피를 살펴보다 보면 단 한가지 조금 걸리는 부분이 있어요. 그건 바로 너무나도 당당하게 조미료를 쓴다는 점이지요.


조미료를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조금 꺼려지실 수도 있지만 아주 맛있는 볶음밥을 먹을 수 있다니 직접 확인도 할 겸 한번 정도는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또한 여러 번 만들다 보면 조미료 대신 넣을 재료를 찾을 수 있을지도 모르잖아요?


이러니저러니 해도 한번 만들어 먹어봐야 과연 그 맛이 어떤지 알겠지요.


그럼 지금부터 맛있어도 너무 맛있다는 간단한 자취 요리 충격의 김치볶음밥 만들기 충김볶 레시피 소개해드릴게요.




간단한 자취 요리 충격의 김치볶음밥 만들기 충김볶 레시피 재료


1인분 분량 공기밥 1공기, 익은 김치 2/3주걱, 참치 1/2주걱, 물엿 1큰술, 고춧가루 2/3큰술, 다시다 2/3 큰술, 계란 1개, 깨소금 적당량, 식용유 적당량



자취생들을 충격의 도가니로 몰아넣은 충김볶 레시피에 들어가는 재료는 공기밥 1공기, 익은 김치, 참치, 다시다, 물엿, 고춧가루, 계란, 식용유, 깨소금이 필요하답니다.




궁중팬을 달군 다음 식용유를 넉넉하게 약 2~3 큰술 둘러주세요.


볶음밥을 만들 때 프라이팬보다 깊이가 있는 궁중팬을 사용하면 재료가 밖으로 튀어나가지 않아 편하니 궁중팬으로 조리하시는 게 좋답니다.




불을 중약불로 낮춘 다음 적당한 크기로 자른 익은 김치 2/3주걱,




참치 1/2 주걱,


참치 통조림의 기름은 기호에 따라 가감해주세요.




매콤함을 더해줄 고춧가루 2/3 큰술,




그리고 충김볶의 맛을 좌우하는 다시다 2/3 큰술,




김치의 신맛을 중화시켜주는 물엿 1큰술을 넣은 후




김치가 약간 투명해질 때까지 2~3분 달달 볶아주세요.




김치가 익어 약간 투명하게 되었을 때 공기밥을 넣고




밥알이 으깨지지 않도록 김치와 밥을 살살 섞어가며 2~3분 더 볶아주면 충김볶 레시피로 만든 간단한 자취요리 충격의 김치볶음밥 만들기 완성이에요.


요리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정말 정말 간단하지요?




이쁜 접시를 골라 여러 가지 채소와 구운 비엔나를 함께 담은 모습이에요.


직접 맛을 보니 엄청 충격적이진 않지만 참치와 조미료 덕분에 맛은 아주 좋았어요. 급하게 식사를 하셔야 하거나 볶음밥에 자신이 없는 초보 요리사라면 절대 실패할 리가 없는 추천할만한 볶음밥 레시피랍니다.


특히 참치와 조미료 이 두 가지 재료는 절대 빠지면 안 되니까 꼭 챙겨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식성에 따라 계란 프라이 반숙을 살짝 올려 같이 드시면 더욱 맛있답니다.


저녁거리가 고민이 되신다 오늘 저녁은 충격의 김치볶음밥 일명 충김볶 레시피로 한 끼 해결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