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절복통 요리이야기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간단한 국민 밑반찬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간단한 국민 밑반찬

요절복통 2017. 11. 2. 19:23

"간단한 국민 밑반찬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 oo야~ 나가서 콩나물 좀 사 오너라'


어디서 많이 듣던 말이죠?


어릴 적 심부름 단골 메뉴였던 콩나물은 마땅한 반찬이 없을 때 빠르고 간단하게 만들어 낼 수 있는 최고의 찬거리였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식탁에 자주 올라와서 우리에겐 아주 친숙한 채소입니다.


콩나물은 여러 가지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특히 뿌리 부분의 아스파라긴산은 피로회복과 숙취해소에 뛰어난 효과를 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 효능 덕분에 술 먹은 다음날 콩나물이 듬뿍 들어간 해장국으로 또는 그 성분을 추출해 만든 음료수로 많이 섭취하곤 하지요.


콩나물로 만들수 있는 요리로는 콩나물국, 콩나물해장국, 콩나물찜 등등 많이 있지만 지금 소개해드릴 콩나물 무침은 조리하는 시간이 5분이 채 걸리지 않는 국민 밑반찬이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콩나물을 많이 먹어야 키가 쑥쑥 자란다고 하시던 어머님의 말씀을 되새기면서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국민 밑반찬 시작하겠습니다.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간단한 국민 밑반찬 재료


콩나물 1봉지, 다진 잔파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맛소금 1/2큰술, 참기름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깨소금 1큰술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 법에 들어가는 재료는 콩나물 1봉지(약 300g) 기준으로 다진 잔파, 다진 마늘, 맛소금, 고춧가루, 참기름, 깨소금이 필요하답니다.




먼저 콩나물을 물에 담가 물에 떠오르는 콩깍지를 거둬 버린 다음 두세 번 맑은 물에 씻어 둡니다.




그리고 냄비를 준비하여 씻은 콩나물과 생수 1컵을 넣고 뚜껑을 닫은 채로 약 5분 정도 익혀 주세요.


이때 중간에 냄비 뚜껑을 열었다 닫으면 콩나물 비린내가 나니 열지 않도록 해주세요.


참고로 콩나물 비린내가 나지 않도록 하는 방법은 처음부터 뚜껑을 열어둔 채로 익히거나 또는 닫아둔 상태로 익혀주시면 된답니다.




콩나물이 익는 동안 마늘과 잔파를 다져 주세요.




콩나물의 콩이 노랗게 익었으면 그릇에 옮긴 후 다진 마늘 1/2큰술, 다진 잔파 1큰술,




맛소금 1/2큰술,




고춧가루 1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1큰술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서 간을 보시고 싱거울때는 맛소금을 조금 더해주시면 간단한 국민 밑반찬 콩나물 무침 맛있게 만드는법 완성입니다.


참고로 콩나물이 따뜻할 때 무쳐야 양념이 잘 배인답니다.




정말 간단하지요?


빠른 시간에 여러 가지 음식을 만들어 낼수 있는 콩나물을 어찌 사랑하지 않을 수 있을까요?


게다가 값도 저렴하고요.


오늘 저녁 마땅한 반찬이 없다면 콩나물 천원어치 사서 간단하게 만들어 낼 수 있는 콩나물무침을 식탁에 올려보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