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치즈오븐스파게티 만드는법 오븐없이 전자렌지로~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치즈오븐스파게티 만드는법 오븐없이 전자렌지로~

요절복통 2016. 4. 1. 20:53


"오븐없이 전자렌지로 치즈오븐스파게티 만드는법"



아침부터 가짜 모바일 청첩장을 올려 결혼을 한다는 친구의 기분 좋은 거짓말로 4월을 맞이했어요.


그나저나 병신년의 1/4이 벌써 지나갔다는 생각이 불현듯 머리에 스쳐서 진한 커피 한 잔을 마시며 이런저런 계획을 다이어리에 메모했답니다.


남은 한 해를 알차게 보내야겠다고 다시 한번 다짐을 하며 다이어리를 정리하다 보니 고소한 요리가 먹고 싶어서 모짜렐라 치즈를 이용하여 치즈오븐스파게티를 만들기로 했어요.


스파게티면을 토마토소스에 볶은 다음 모짜렐라 치즈를 얹어 만드는 치즈오븐스파게티는 이름 그대로 오븐에 구워야 하는 요리인데 오븐을 자주 사용하지 않다 보니 청소하기도 번거롭고 전기세 걱정도 되어 간편하게 전자렌지를 이용하기로 했답니다.


물론 오븐으로 구우면 좀 더 치즈가 노릇하게 구워진다는 장점이 있으니 오븐을 자주 사용하신다면 오븐으로 치즈오븐스파게티를 만들어 드셔도 좋겠지요.


하지만 전자렌지를 이용해도 충분히 고소하고 맛있는 치즈오븐스파게티를 만들 수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토마토소스와 모짜렐라 치즈로 간단하게 오븐없이 전자렌지로 치즈오븐스파게티 만드는법 시작해볼게요.




전자렌지로 치즈오븐스파게티 만드는법 재료


스파게티 면 한줌, 양파 1/2개, 햄 약간, 스파게티 소스, 모짜렐라 치즈, 식용유, 파슬리 가루


치즈오븐스파게티의 재료는 스파게티 면, 모짜렐라 치즈, 약간의 햄과 양파 그리고 토마토소스가 필요하답니다.




먼저 끓는 물에 약간의 소금과 식용유 또는 올리브오일 1/2큰술을 넣고 1인분 정도의 분량인 500원짜리 동전 크기만큼 스파게티면을 잡아서 삶아주세요.


보통 7~9분 정도 삶는데 7분 삶으면 심이 씹히는 식감이 있고 9분은 완전히 익은 면의 느낌 그리고 8분은 그 중간 정도이니 취향에 따라 면을 삶아주시면 됩니다.




스파게티면이 삶아지는 동안 준비한 햄을 살짝 데쳐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양파와 함께 잘게 다져주세요.




이제 팬이나 냄비를 가스렌지에 올리고 식용유나 올리브 오일 2큰술을 두른 다음 센 불에서 달궈주세요.




기름 두른 팬 또는 냄비가 달궈지면 먼저 데친 햄을 넣고 볶아주세요.


볶음밥이나 여러 가지 재료를 섞어서 조리하는 요리일 경우에 이렇게 단백질 재료를 먼저 볶으면 음식의 풍미를 더욱 살려준답니다.




햄을 1분 정도 볶은 다음 손질한 양파를 추가로 넣고 1분 정도 더 볶아주세요.




재료가 어느 정도 볶아졌으면 삶아 둔 스파게티면을 넣고 살짝 볶으면서




좀 전에 면 삶은 물 한 국자를 같이 넣어주세요.




그리고 토마토소스 적당량을 넣고 스파게티 면에 소스가 배이도록 센 불에서 1분 정도 졸여주세요.




졸이는 과정이 끝나면 재료와 소스를 넣고 익힌 스파게티면을 전자렌지나 오븐용 그릇에 담고




면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골고루 듬뿍 얹은 다음 파슬리 가루를 중앙에 솔솔 뿌려주세요.




이제 전자렌지에 넣고 약 2~3분 돌려서 모짜렐라 치즈를 익히면 오븐없이 전자렌지로 치즈오븐스파게티 만드는법 완성입니다.


그러나 들어가는 치즈의 양과 전자렌지 사양이 집집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은 조금씩 가감해주세요.




아! 만약 오븐을 사용하신다면 185℃ 정도로 예열한 오븐에 8분 정도 구워주면 된답니다.




전자렌지로 만들었지만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와 토마토소스가 스파게티면과 잘 어우러져 아주 맛있답니다.


주말에 아이들 간식이 고민되신다면 간단하게 만드는 치즈오븐스파게티로 색다른 간식을 준비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