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유부초밥 만들기 봄 나들이 간단한 도시락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유부초밥 만들기 봄 나들이 간단한 도시락

요절복통 2016. 3. 7. 18:09


"봄나들이 간단한 도시락 유부초밥 만들기"



아직 쌀쌀한 바람이 불기는 하지만 이제 완연한 봄이 찾아온 것 같아요.


이제 곧 봄꽃 축제 시기가 다가오면 따사로운 햇살을 맞으며 가까운 공원으 봄나들이를 한 번 갈 계획이랍니다.


봄나들이 갈 때 이것저것 챙길 것도 많지만 그중에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맛있는 도시락이죠.


시원한 바람이 부는 공원에 돗자리 깔고 앉아서 활짝 핀 봄꽃을 바라보며 도시락을 먹으면 힐링도 되고 정말 맛도 집에서 먹는 것과는 달리 아주 꿀맛인 거 다들 느끼실 거에요.


나들이 갈 때 준비하는 도시락은 간단하지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주로 선택하는데 제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가 김밥과 유부초밥이랍니다.


일전에 김밥은 진미채로 만든 이색 김밥! 진미채김밥 만들기(http://requiem2k.tistory.com/35)땡초를 넣은 매운 어묵 김밥 만들기(http://requiem2k.tistory.com/89) 포스팅한 적이 있었으니 오늘은 유부초밥 만들기를 소개해드릴게요.


사실 유부초밥을 제대로 만들려면 다진 소고기와 여러 가지 채소를 볶은 다음 밥과 잘 섞어서 간장과 설탕으로 졸인 유부 안에 넣어 만드는 비교적 손이 많이 가는 요리지만 요즘은 시중에 유부초밥 세트가 잘 나와있어 아주 손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쉽게 구할 수 있는 유부초밥 세트에 양념을 조금 더 추가해서 더욱 맛있는 봄나들이 간단한 도시락 유부초밥 만들기 시작하겠습니다.




간단한 도시락 유부초밥 만들기 재료


밥 2공기, 조미유부 1봉, 당근 5㎝ 한토막, 간장 1큰술, 설탕 1/2큰술


요즘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조미된 유부 세트를 판매하고 있답니다.


조미 유부 세트 1봉과 당근 한 토막을 준비해주세요.




당근을 준비해서 잘게 다져 주세요.


당근을 넣으면 유부초밥의 색감도 더 예쁘고 간장으로 양념을 했기 때문에 간도 딱 맞답니다.




잘게 다진 당근을 궁중팬에 넣고 간단하게 양념을 해주세요.


먼저 간장 1큰술과




설탕 1/2큰술을 넣어


 


약불에서 다진 당근을 졸여주세요.




그런 다음 밥 2공기 분량을 준비한 뒤




졸인 당근과




조미 유부 세트에 동봉되어 있는 조미 건조야채와 초밥 소스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당근만 다져 넣었을 뿐인데 훨씬 더 먹음직스럽게 보이지요?


여유가 된다면 여기에 추가로 다진 소고기와 다진 우엉을 간장에 졸여 넣으면 훨씬 더 맛있고 먹음직스럽게 보인답니다.




맛있는 초밥이 준비되었으면 유부를 손질할 차례입니다.


하지만 유부에도 조미가 되어 있어 따로 간하지 않아도 되고 유부에 남아 있는 국물만 손으로 꼭 짜서 준비해주세요.




이제 위생을 위하여 양손에 위생장갑을 끼고 초밥을 삼각형 모양으로 만든 뒤 유부 안에 쏙 집어 넣어주면 봄나들이 간단한 도시락 유부초밥 만들기 완성이랍니다.





마트에서 1.000원으로 구매한 유부초밥세트로 만든 유부초밥이랍니다.


기본 유부초밥 세트에 간장과 설탕을 넣어 졸인 당근만 추가했을 뿐인데 훨씬 더 먹음직스럽게 만들어졌어요.


밥에 찰기가 부족해 잘 뭉쳐지지 않아 시간이 좀 걸렸지만 유부초밥 세트를 이용해서 손쉽게 맛있는 유부초밥을 만들 수 있다니 정말 간편한 세상이에요.


따뜻한 봄날이 오면 간단한 도시락 유부초밥을 준비해서 꽃놀이 가봐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