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닭가슴살 장조림 하는법 닭가슴살 요리 레시피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닭가슴살 장조림 하는법 닭가슴살 요리 레시피

요절복통 2016. 3. 29. 21:55


"닭가슴살 요리 레시피 닭가슴살 장조림 하는법"



친구가 다이어트 하라고 선물해준 닭가슴살이 아무리 먹어도 줄어들 생각을 않네요.


한동안 닭가슴살만 먹어야 할 것 같아서 오늘도 어제 소개 담백한 국물이 일품이었던 닭개장 맛있게 끓이는 법(http://requiem2k.tistory.com/112)에 이어 또 하나의 닭가슴살 요리 레시피 닭가슴살 장조림 하는 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장조림은 기름기 없는 부위의 소고기를 물, 간장, 설탕, 생강, 마늘 등을 섞은 양념에 넣고 조려 만든 전통 음식이지만 반드시 소고기를 사용해야 한다는 법은 없다지요.


일전에 포스팅했던 돼지고기 장조림 만드는 방법(http://requiem2k.tistory.com/78)처럼 돼지고기를 사용해도 아주 맛있고 담백한 닭가슴살과 메추리알을 이용하여 만들어도 아주 훌륭한 밥반찬이 된답니다.


특히 닭가슴살은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이기 때문에 간장을 적게 사용하는 저염식으로 장조림을 만든다면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아주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지금부터 담백한 닭가슴살과 귀여운 메추리알을 간장에 함께 조려 더욱 풍성하고 맛있는 닭가슴살 요리 레시피 닭가슴살 장조림 하는법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닭가슴살 장조림 하는법 재료


닭가슴살 4쪽, 꽈리고추 1봉, 대파 1/2개, 생강 약간, 메추리알 1팩, 굴소스 1큰술, 진간장 4큰술, 설탕 2큰술


닭가슴살 장조림 하는법의 재료는 닭가슴살 4쪽, 꽈리고추, 메추리알, 대파 약간, 생강 약간이 필요하답니다.




우선 냄비를 준비하여 물을 넉넉하게 붓고 닭가슴살 특유의 비린내를 제거하기 위해 약간의 생강과 뿌리가 달려있는 대파를 깨끗하게 씻어서 넣은 뒤 5분 정도 삶아주세요.


특히 대파 뿌리에 흙이 많이 묻어 있으니 꼼꼼하게 씻어줍니다.


만일 냉동 닭가슴살을 준비했다면 하루 전 미리 냉장실에 넣어 해동을 해주어야 한다는 거 잊지 마세요.




닭가슴살을 한쪽에서 삶는 동안 또 다른 냄비를 준비하여 물을 붓고 약간의 소금을 넣어서 메추리알을 삶은 후 바로 찬물에 담아주세요.


그런 다음 준비한 꽈리고추의 꼭지를 떼고 흐르는 물을 사용하여 깨끗하게 씻은 뒤 물기를 빼주세요.




이제 익힌 닭가슴살을 건져서 먹기 좋은 크기로 결따라 찢어주고 닭가슴살 삶은 물은 장조림의 육수로 사용해야 하니 1컵 정도는 남겨두세요.




삶아서 찬물에 담가 놓은 메추리알의 껍질을 까서 찢어놓은 닭가슴살과 함께 냄비에 넣고 남겨놓은 육수 1컵과




감칠맛을 더해줄 굴소스 1큰술, 진간장 4큰술, 설탕 2큰술을 넣고



 

중불에서 10분 이상 서서히 졸여주세요.




졸이는 동안 닭가슴살과 메추리알에 양념이 골고루 배이도록 한 번씩 뒤섞어주세요.




그러다가 국물이 반으로 자작하게 줄면 꽈리고추를 넣고 센 불에서 2분 정도 더 졸여주면 닭가슴살 요리 레시피로 만든 담백한 닭가슴살 장조림 하는법 완성입니다.




꽈리고추와 메추리알을 곁들인 저지방 고단백 닭가슴살 장조림을 그릇에 담아 식탁에 올렸어요.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조금 싱겁게 만들어 봤는데 간이 맞지 않으시면 간장을 조금 더 추가해서 간을 맞추어주시면 된답니다.


닭가슴살에 영양만점 메추리알까지 더해진 닭가슴살 장조림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식탁을 꾸며보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