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생일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법 간단한 국물요리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생일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법 간단한 국물요리

요절복통 2016. 3. 9. 18:24


"생일상 빠지지 않는 간단한 국물요리 고기 미역국 끓이는 법"



오랜만에 친한 동생이 집에 놀러 와서 하는 말이 저녁에 맛있는 거 사줄 테니 외출하자고 하더군요.


평소에 워낙 자린고비 같은 짠순이라 이게 웬 떡이냐 싶어 흔쾌히 승낙하고 무슨 일이냐고 물으니 오늘이 자기 생일이라네요.


어쩐지 지갑을 열 생각을 하더라니 저녁 사주고 선물을 얻어 갈 심산인가 봅니다.


뭐 어찌 됐든 이왕 이렇게 된 거 거창하게 생일상은 못 차려 주더라도 생일상의 단골 메뉴인 미역국은 먹여야겠다 싶어 마트에 가서 미역이랑 소고기를 사 와서 오랜만에 생일 소고기 미역국을 끓였답니다.


미역에는 식이 섬유와 칼륨, 칼슘, 요오드, 철분 등의 성분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피를 맑게 해줄 뿐만 아니라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이런 효능들 때문에 산모들이 산후조리할 때 미역국을 달고 살고 사는 이유랍니다.


사실 그러고 보면 미역국은 생일을 맞은 당사자가 아닌 출산의 고통을 겪으신 어머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끓여드리는 게 맞는 거 같아요.


그럼 지금부터 생일상 빠지지 않는 시원하고 간단한 국물요리 생일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법 시작해볼게요.




생일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법 재료


육수8컵(멸치20마리, 북어대가리, 양파, 파), 마른미역 1컵, 소고기 100g, 다진마늘 1/2큰술, 참기름 2큰술, 액젓 1큰술, 국간장 3큰술, 소금 약간 


맛있는 소고기 미역국을 끓이기 위해 먼저 멸치와 북어대가리 양파를 넣어 우려낸 육수를 준비해주세요.


멸치를 마른 팬에 볶아 비린내를 날린 후 북어대가리와 양파를 넣고 뚜껑을 연 상태에서 20분 이상 푹 끓여주세요.


감칠맛 나는 맛있는 육수 만드는 방법은 아래를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국요리의 기본!! 만능육수 만들기(http://requiem2k.tistory.com/16)




육수가 끓는 동안 마른 미역을 미지근한 물에 불려주세요.




불린 미역을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소고기는 키친타월에 올려 핏물을 제거한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이제 재료들을 볶을 차례입니다.


냄비를 불에 달군 후 참기름 2큰술을 넣어주세요.




적당한 크기로 썬 소고기를 참기름에 달달 볶아주세요.




소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다진마늘 1/2큰술을 넣고 조금 볶다가




불린 미역을 넣은 다음 계속 볶아주세요.




미역을 볶으면서 액젓 1큰술과 국간장 2큰술을 넣어줍니다.




국간장과 액젓을 넣은 다음 준비한 육수 8컵을 넣고 센 불에서 팔팔 끓이다 불을 낮춰 10분 이상 끓인 후 소금으로 나머지 간을 맞춰주면 생일 소고기 미역국 끓이는 법 완성입니다.


아! 그리고 중간에 거품이 생기면 숟가락이나 국자를 이용하여 거품을 걷어내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감칠맛 나는 육수로 끓여 더욱 깊은 맛이 나는 맛있는 소고기 미역국을 이쁜 그릇에 담아 생일상에 올렸어요.


칼슘이 풍부한 바다의 채소 미역은 저열량,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특히나 식이 섬유의 다량 함유로 변비에도 효과가 크다고 하니 생일 아니라도 평소에 꾸준하게 드셔보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