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향긋한 깻잎요리 멸치 깻잎순조림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향긋한 깻잎요리 멸치 깻잎순조림

요절복통 2016. 3. 2. 20:47


"멸치 깻잎순조림 향긋한 깻잎요리"



아직도 밤낮으로는 날씨가 쌀쌀하지만 낮에는 외투가 부담스러울 정도로 햇살이 따사로운 초봄이 시작되었어요.


하지만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환절기 감기를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후에 봄볕을 맞으며 시장에 나가봤더니 여름 반찬으로 즐겨먹는 파릇파릇한 깻잎순이 벌써부터 나와있길래 반가운 마음에 구매했답니다.


식재료 중에서 가격도 싼 깻잎순은 빈혈에 좋은 철분, 칼륨, 칼슘 그리고 다량의 비타민A, C가 함유되어있어 피부미용과 노화 방지에 효과가 뛰어나고 엽록소가 풍부하여 위장장애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몸에 좋은 깻잎순을 잔멸치와 함께 간장에 조린 영양 반찬 깻잎순조림을 준비했답니다.


깻잎순조림은 깻잎순의 영양분에 멸치의 칼슘까지 함께 섭취할 수가 있어 특히 뼈가 약하고 빈혈이 있는 여성들에게 아주 좋은 반찬이에요.


그럼 지금부터 향긋한 향이 나는 깻잎순 그리고 칼슘의 왕 잔멸치에 간장과 액젓으로 양념장을 만들어 졸이는 멸치 깻잎순조림 만들기 지금 알려드릴게요.




멸치 깻잎순조림 재료


잔멸치 1/2컵, 깻잎순 1봉지, 청양고추 1개, 양파 1/2개, 국간장 1큰술, 진간장 2큰술, 액젓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설탕 1/2큰술, 깨소금 약간, 참기름 약간


멸치 깻잎순조림에 들어갈 재료 깻잎순과 잔멸치를 준비해주세요.


깻잎순은 1봉지에 1,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시장에 나와 있어요.




우선 준비한 깻잎순을 깨끗하게 손질해줍니다.


억센 줄기와 시든 부분은 다듬어 버리고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헹궈주세요.




깻잎을 깨끗하게 씻은 뒤 채반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청양고추는 잘게 썰고 양파는 채 썰어 준비해주세요.




넓은 궁중팬에 잔멸치와 다진 청양고추 그리고 채 썬 양파를 넣어주세요.




이제 향긋한 깻잎요리 멸치 깻잎순조림의 간단한 양념을 만들어줄 차례입니다.


잔멸치와 손질한 채소가 들어가 있는 궁중팬에 액젓 1큰술과 국간장 1큰술을 넣고




진간장 2큰술




그리고 생수 100㎖를 부은 뒤 다진마늘 1/2큰술




설탕 1큰술을 넣고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끓고 있는 궁중팬에 손질한 깻잎순을 넣고 3~4분 정도 졸여주세요.


깻잎순의 양이 많아 처음에는 궁중팬에 가득 차지만 금방 순이 죽어 가라앉으니 걱정 안 하고 다 넣으셔도 된답니다.




국물이 자작하게 졸아들면 불을 끈 다음 참기름과 깨소금을 넣고 잘 버무려주면 향긋한 깻잎요리 멸치 깻잎순조림 완성입니다.



입안 가득하게 향긋한 향이 퍼지는 맛있는 밑반찬 멸치 깻잎순조림은 지금 먹어도 맛있지만 특히나 입맛이 사라지기 쉬운 여름철 밥반찬으로 아주 그만이랍니다.


찬물에 밥 말아서 향긋하고 짭조름한 깻잎순 하나 올려 먹으면 금방 한 그릇 뚝딱 먹게 되는 밥도둑이랍니다.


하루가 다르게 날이 점점 따뜻해지고 있어요.


해빙기에 특히 사고가 많이 난다고 하니 안전사고에 주의 하시길 바랄게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