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중국식 두부요리 마파두부 만드는 법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중국식 두부요리 마파두부 만드는 법

요절복통 2016. 3. 1. 21:21


"마파두부 만드는 법 매콤한 중국식 두부요리"



오늘은 3월의 시작이자 한국의 독립의지를 밝히는 독립선언서를 세계만방에 알려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한 날이기도 한 삼일절입니다.


이렇게 뜻깊은 삼일절을 그냥 하루 쉬는 날 정도로 여길 수도 있겠지만 나라를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들의 고마움을 항상 기억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얼마 전에 고단백 영양덩어리인 두부로 만든 간단한 요리 두부야채전 만들기(http://requiem2k.tistory.com/83)를 포스팅해드린 적이 있었지요.


지금 소개해드릴 요리 역시 마찬가지로 두부를 이용해 만든 요리로써 두부와 돼지고기에다 두반장을 넣고 볶아 만든 중화요리 마파두부랍니다.


여기서 마파는 마늘과 파가 아니라 중국 말로 곰보 할머니란 뜻인데 이 두부요리를 처음 만드신 분의 얼굴에 곰보가 있어서 요리 이름을 마파두부라고 지었다는 이야기가 있어요.


그럼 매콤하고 맛있는 중국식 두부요리 마파두부 만드는 법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파두부 만드는 법 재료


돼지고기 200g, 두부 1/2모, 청양고추 1개, 대파 1개, 다진마늘 1큰술, 고추기름 3큰술, 두반장 1큰술, 굴소스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설탕 1/4큰술, 참기름 1큰술, 깨소금 약간, 녹말가루 1큰술



마파두부 만드는 법에 들어갈 주재료인 두부 1/2모와 약간의 돼지고기, 파, 마늘, 고추 그리고 중국 양념인 굴소스와 두반장을 준비해주세요.




준비한 두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청양고추와 대파를 잘게 썰어주세요.


매운 걸 즐기신다면 청양고추 개수를 추가하고 그렇지 않다면 줄여주세요.




잘라놓은 두부를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줍니다.




재료가 준비되었으면 이제 센 불에서 넓은 궁중팬을 충분히 달궈준 다음 고추기름 3큰술을 둘러주세요.


고추기름은 따로 마트나 시장에서 쉽게 구매할 수도 있고 집에서 기름과 고춧가루를 섞어 전자렌지에 1분 정도 돌린 후 거름망에 고춧가루를 걸러서 사용해도 된답니다.




다진파와 자른 청양고추를 고추기름에 넣고 향이 충분히 밸 수 있도록 볶아주세요.


고추기름과 청양고추 때문에 굉장히 매운 향이 많이 나니 환기를 잘 시켜주면서 볶아줘야 한답니다.




청양고추와 대파를 충분히 볶은 후 돼지고기를 넣고 불을 조금 줄여서 계속 볶아주세요.




돼지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으면 굴소스 1큰술과




두반장 1큰술




고춧가루 1큰술




그리고 생수 1컵과 데친 두부를 넣고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여기에 감칠맛을 더해줄 유기농 설탕 1/4큰술을 넣은 뒤 불을 아주 약하게 낮춰주세요.



마지막으로 소스를 걸쭉하게 만들어줄 녹말물을 준비합니다.


녹말가루 1큰술과 물 1큰술을 넣어 녹말가루가 덩어리지지 않게 잘 개어 섞은 다음




보글보글 맛있게 끓고 있는 마파두부에 넣어서 농도를 걸쭉하게 만들어주세요.




그러고 나서 가스렌지 불을 끄고 참기름 1큰술을 넣으면 중국식 두부요리 마파두부 만드는 법 완성이에요.




부드러운 두부와 돼지고기에 적당히 매콤한 소스가 잘 어우러진 맛이 일품인 마파두부를 갓 지은 밥과 함께 내어봤어요.


넓은 그릇을 준비해서 따뜻한 밥 위에 올려 마파두부 덮밥으로 먹어도 좋고 밥 대신 우동이나 라면 같은 사리를 넣어 비벼 먹어도 맛있답니다.


오늘 저녁은 고단백인 두부와 돼지고기를 볶아만든 영양 가득한 마파두부를 식탁에 올려 색다르게 중국식으로 두부요리를 즐겨 보는 건 어떠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