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검은깨죽 만들기 고소한 흑임자죽 만드는법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검은깨죽 만들기 고소한 흑임자죽 만드는법

요절복통 2016. 4. 4. 21:42


"고소한 흑임자죽 만드는법 검은깨죽 만들기"



주말에 친한 친구 집에 놀러 갔다가 검은깨를 한 보따리 얻어왔답니다.


친구의 친정엄마가 보내신 거라는데 너무 많기도 하고 어떻게 해 먹어야 할지도 모르겠다며 반을 뚝 떼어 주더라고요.


검은깨 효능을 몇 가지 알려드리면 두뇌세포들을 활성화시키는 레시틴이 풍부해 기억력강화, 치매예방에 도움을 주며 토코페롤, 비타민 E가 많아 노화방지, 피부미용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뼈를 튼튼하게 해주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칼슘과 인이 많으며 특히 케라틴 성분이 풍부하여 탈모예방에 아주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지요.


흑임자라고도 불리는 검은깨는 이외에도 여러 가지 좋은 성분들이 많아서 한방에서는 예로부터 그 효과를 인정받아 만병통치의 명약이라고 불리고 또한 먹으면 신선이 된다는 불로장생의 선약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검은깨를 섭취한다고 진짜 모든 병을 치료하고 신선이 되지는 않겠지만 그만큼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로 가득 차 있다는 말이겠지요.


그럼 지금부터 위에 부담이 적어 먹기 편하고 아침식사로 좋은 부드러운 영양식 검은깨죽 만들기 고소한 흑임자죽 만드는법 시작하겠습니다.




검은깨죽 만들기 고소한 흑임자죽 만드는법 재료


찹쌀 1/2컵, 맵쌀 1/2컵, 검정깨 1/3컵, 생수 8컵, 소금 약간


검은깨죽 만들기 흑임자죽 만드는법의 재료는 맵쌀과 찹쌀 그리고 검정깨가 필요하답니다.




먼저 맵쌀과 찹쌀을 깨끗하게 씻은 다음 물을 넉넉하게 부어 2시간 이상 불려주세요.


물에 2시간 이상 불려야 쌀이 부드럽게 갈려 부드러운 죽이 완성된답니다.




맵쌀과 찹쌀을 불리는 동안 검정깨를 약불에서 볶아주세요.


검은깨는 자칫 타더라도 색으로 구분이 잘 안되니 타지 않도록 신경을 쓰면서 약불에서 고소한 향이 나고 깨가 타닥타닥 소리가 날 때까지 볶아주세요.




이제 불린 맵쌀과 찹쌀을 체에 밭쳐 물기를 뺀 다음 믹서기에 생수 2컵과 같이 넣고 곱게 간 다음 따로 보관해주세요.




그리고 볶은 검정깨도 마찬가지로 믹서기에 넣고 생수 2컵을 부은 후 곱게 갈아주세요.


더욱 부드러운 검은깨죽을 원하신다면 이 과정에서 곱게 간 찹쌀과 맵쌀 그리고 검정깨를 체에 밭쳐 한 번 더 걸러준 다음 끓여주면 된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흑임자죽을 끓여볼게요.


보관해둔 곱게 간 찹쌀과 맵쌀을 냄비에 넣고 생수 4컵을 부은 다음 센 불에서 나무주걱으로 바닥을 저어가며 끓여주세요.




센 불에서 죽이 끓기 시작하면 곱게 간 검정깨를 넣고 불을 약불로 줄여서 20분 이상 같은 방법으로 바닥을 저어가며 끓여 주세요.




죽은 예로부터 정성이 많이 들어가는 대표적인 음식이랍니다.


왜냐하면 몇 시간씩 불편한 부엌에서 쪼그려 앉아 죽이 바닥에 눌어붙지 않게 계속 저어줘야 되기 때문이지요.




마지막으로 죽의 농도를 확인해서 걸쭉한 느낌이 들면 생수를 더 부어 농도를 조절한 다음 적당한 농도가 되었을 때 소금을 넣고 간을 맞춰주시면 검은깨죽 만들기 고소한 흑임자죽 만드는법 완성입니다.




죽은 요즘 같은 상온에 보관하면 삭아서 물이 생기게 되므로 남은 죽은 냉장고에 보관하여 국자로 조금씩 떠서 옮겨 드시면 된답니다.




고소한 흑임자죽을 이쁜 그릇에 한국자 떠서 얼른 맛을 봤답니다.


아침 빈속에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은 부드러움에 고소한 검은깨의 향이 더해져 없던 입맛까지 살려주는 것 같아요.


몸에 좋은 검은깨로 만든 부드러운 영양식 검은깨죽으로 건강하고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