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초간단 김 주먹밥 만들기 매운떡볶이와 찰떡궁합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초간단 김 주먹밥 만들기 매운떡볶이와 찰떡궁합

요절복통 2016. 4. 2. 19:27


"매운떡볶이와 찰떡궁합 초간단 김 주먹밥 만들기"



매운음식을 먹을 때 같이 먹는 간단한 메뉴로 어떤 음식을 선호하시나요?


우유, 유산균음료, 군만두, 주먹밥 등등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저는 그중에 주먹밥을 가장 좋아한답니다.


주먹밥은 양념한 밥을 손으로 동그랗게 뭉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으로 양념의 종류에 따라 여러 가지 맛을 낼 수 있고 김밥과는 달리 재료 손질이 필요 없어 갑작스럽게 계획된 소풍이나 나들이 도시락을 쌀 때도 아주 인기 있는 핑거푸드지요.


특히 매운음식과 같이 먹으면 매운 성분을 중화하고 씻어주기 때문에 분식집이나 떡볶이 전문점에서 매운떡볶이를 먹을 때 함께 먹는 사이드 메뉴로 안성맞춤입니다.


그래서 매운떡볶이를 즐겨먹는 저로서는 떡볶이 국물에 찍어서 한 입에 먹을 수 있도록 작은 크기로 만든 김 주먹밥을 아주 좋아해 떡볶이보다 먼저 만들어 두곤 하지요.


만들기도 간단하고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후리가케를 섞어 만들었기에 밖에서 파는 김 주먹밥보다 더욱 맛있고 감칠맛이 난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특별한 재료 없이 밥이랑 김 그리고 후리가케만 있으면 손쉽게 완성하는 매운떡볶이와 찰떡궁합 초간단 김 주먹밥 만들기 시작해보겠습니다.




초간단 김 주먹밥 만들기 재료


공기밥 2공기, 후리가케 1봉지, 김가루 약간, 참기름 1큰술



김 주먹밥 만들기에 들어가는 재료는 너무나도 간단해서 공기밥 2공기, 후리가케 1봉지, 김가루 약간, 참기름 1큰술만 있으면 된답니다.


김가루는 슈퍼나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가 있는데 만일 김가루가 없다면 조미김을 잘게 부수어 사용해주세요.




따뜻한 밥에 후리가케 1봉지와 고소한 참기름 1큰술을 넣어 주세요.


식은 밥이면 전자렌지에 2분 정도 돌려 밥을 따뜻하게 데우고 따뜻한 밥이라면 바로 사용해주세요.


여기서 잠깐!!!


후리가케(ふりがけ)란 일본어로 뿌려먹는다는 뜻으로 밥이나 죽 등에 뿌려먹기 위한 여러 가지를 재료를 섞어만든 가루를 말하는데 시중에 다양한 맛과 종류의 제품이 나와있으니 취향에 따라 고르시면 된답니다.




그런 다음 주걱이나 위생장갑을 낀 손으로 밥과 양념을 골고루 섞어주세요.




양념과 밥이 골고루 섞었으면 양념된 밥을 한 입 크기로 동글동글하게 말아주세요.


밥이 뜨거우니 손이 데이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이제 넓은 접시나 그릇에 김가루를 깔고 동글동글하게 만 주먹밥을 굴려 김가루를 골고루 묻혀주세요.




김가루 묻힌 주먹밥을 접시에 담으면 매운떡볶이와 찰떡궁합 초간단 김 주먹밥 만들기 완성이에요.


정말 간단하죠?




제가 좋아하는 매운 국물 떡볶이를 뚝딱뚝딱 만들어 함께 먹었었답니다.


역시 김 주먹밥은 이렇게 매운 떡볶이나 닭발, 오돌뼈 같은 매운 음식과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것 같아요.


매콤한 국물 한 숟갈 떠먹고 입에 불이 난다 싶을 때 주먹밥을 한 알 집어 입안에 넣으면 평화가 찾아온답니다.ㅋㅋㅋ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