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우주선 김치볶음밥 이색김치볶음밥 만들기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우주선 김치볶음밥 이색김치볶음밥 만들기

요절복통 2016. 3. 27. 19:55


"이색김치볶음밥 우주선 김치볶음밥 만들기"



따뜻한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는 화창한 주말입니다.


봄기운이 집으로 들어올 수 있도록 창문을 활짝 열어 놓고 집안을 환기시키면서 밀린 빨래와 청소를 했답니다.


밀린 집안일을 끝마치고 나니 보람차고 뿌듯해서 간단하지만 뭔가 특별한 음식이 먹고 싶었어요.


깨끗한 침대 위에서 한참을 생각하다가 예전에 어떤 방송매체에서 소개되어 가끔 만들어 먹었던 우주선 김치볶음밥을 준비했답니다.


우주선 김치볶음밥은 넓은 냄비 가운데 김치볶음밥을 동그랗게 올리고 그 주위에 계란물을 부어 익히는 별미 요리인데 그 모양이 마치 우주선 같아서 먹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보는 즐거움까지 함께 얻을 수 있는 이색김치볶음밥이랍니다.


그러고 보니 우주선 김치볶음밥도 어제 포스팅했던 전자렌지로 만드는 간단한 간식 모닝계란빵 만들기(http://requiem2k.tistory.com/110) 며칠 전에 소개해드린 부드러운 뚝배기 계란찜 만드는 법(http://requiem2k.tistory.com/103) 같은 계란을 활용한 요리네요.


하긴 계란만큼 저렴하고 영양도 풍부하면서 모든 요리에 두루두루 쓰이는 만능 식재료는 많이 없는 것 같아요.


그럼 지금부터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먹는 재미 또한 쏠쏠한 이색김치볶음밥 우주선 김치볶음밥 만들기 시작하겠습니다.




우주선 김치볶음밥 만들기 재료


찬밥 1공기, 김치 약간, 유기농 설탕 약간, 굴소스 1큰술, 식용유 2큰술, 참기름 약간, 햄 약간, 계란 3개, 소금 약간, 모짜렐라 치즈 약간, 파 약간


우주선 김치볶음밥 만들기 재료는 찬밥 1공기에 잘 익은 김치와 약간의 햄 그리고 계란만 있으면 된답니다.


그리고 기호에 따라 모짜렐라 치즈를 추가해주세요.




우선 김치볶음밥에 들어갈 햄과




김치를 잘게 다져주세요.


그리고 넓은 궁중팬에 식용유 2큰술을 두르고 잘게 다진 김치, 햄을 넣은 다음 설탕 한꼬집과 굴소스 1큰술을 넣어서 양념한 뒤 달달 볶아주세요.




김치가 어느 정도 익은듯하면 준비한 찬밥을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볶음밥은 고슬고슬 해진 찬밥으로 볶아야 더 맛있답니다.




잘 볶아진 김치볶음밥을 동그란 모양으로 만들어 주기 위해서 밥그릇에 담아둡니다.




이제 계란물을 만들어줄 차례입니다.


그릇에 계란 3개를 깨뜨린 다음 물 3큰술과 약간의 소금을 넣고 젓가락이나 거품기를 이용해 잘 섞어서 계란물을 만들어주세요.




계란물을 만들었으면 넓은 팬을 준비해서 팬 중앙에는 밥그릇에 담겨 있는 김치볶음밥을 엎어서 동그란 모양을 잡아주고 볶음밥을 제외한 팬 가장자리에는 약간의 식용유를 바른 다음 계란물을 부어주세요.




약불에서 계란물을 천천히 익히면서 기호에 따라 계란물에 햄이나 모짜렐라 치즈 또는 파를 넣어주면 우주선 김치볶음밥 이색김치볶음밥 만들기 완성이랍니다.




별다른 조리과정 없이 간단한 방법으로 만들어본 우주선 김치볶음밥을 식탁에 올리고 먹을 준비를 마쳤습니다.


어때요? 모양이 우주선같이 보이나요?


김치 싫어하는 아이들도 이렇게 특이하게 별미 김치볶음밥을 만들어주면 맛있게 잘 먹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김장김치가 맛있게 익어가고 있는 화창한 봄날에 모양까지 맛있는 우주선 김치볶음밥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