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 법 누구나 쉽게 하는 감자요리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 법 누구나 쉽게 하는 감자요리

요절복통 2016. 8. 25. 19:28


"누구나 쉽게 하는 감자요리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 법"



친한 친구가 집에 감자가 많다며 좀 가져가라고 하길래 이게 웬 떡이냐 싶어 한 아름 얻어다가 감자조림을 만들어봤어요.


먹거리가 귀하던 시절 고구마와 더불어 자주 먹었던 감자는 '땅속의 사과'라고도 불릴 만큼 비타민 C가 풍부하고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서 예전부터 식사 대용으로도 반찬으로도 아주 인기 있는 식재료 중에 하나인데요.


감자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칼륨은 체내에 쌓인 나트륨 배출을 도와 고혈압, 당뇨 같은 성인병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특히나 끼니마다 국 위주의 식사를 많이 하는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보다 나트륨 섭취가 높다고 잘 알려져 있는데 국을 포기할 수 없다면 어떤 요리에나 잘 어울리는 감자를 많이 먹어서 불필요한 나트륨을 배출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해야겠습니다.


저도 한동안 나트륨 섭취의 주범인 국을 좀 줄이고 감자를 이용한 반찬 위주의 식단으로 몸속에 축척되어있는 나트륨을 쭉쭉 빼내야겠어요.


그럼 지금부터 울퉁불퉁 못생겼지만 영양만큼은 풍부한 감자로 누구나 쉽게 하는 감자요리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 법 시작해볼게요.




누구나 쉽게 하는 감자요리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 법 재료


감자 중간 크기 6개, 꽈리고추 6개, 식용유 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진간장 5큰술, 유기농 설탕 1큰술, 물엿 1큰술



누구나 쉽게 하는 감자요리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 법에 들어가는 재료는 싱싱한 햇감자, 꽈리고추, 진간장, 식용유, 다진 마늘, 유기농 설탕, 물엿이 필요하답니다.




지금 한참 많이 나오고 있는 햇감자를 준비해 필러로 껍질을 벗기고 먹기 좋은 크기로 납작하게 썰어주세요.


감자의 눈 부분이나 초록색 부분에는 솔라닌이라는 독성이 있는데 열에 가해도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손질할 때 깨끗하게 도려내주세요.




먹기 좋게 자른 감자를 한번 헹궈 전분기를 없애 주세요.




이제 웍이나 궁중팬을 센 불에 달구고 식용유 2큰술을 두른 다음




전분기를 씻어 낸 감자를 넣고 중불에서 감자가 투명해질 때까지 약 2분 정도 볶아주세요.


이렇게 식용유에 한번 살짝 볶아내면 감자가 덜 으깨지는데 만약 감자의 양이 많다면 식용유에 한번 튀겨서 조려내면 감자가 으깨지는 걸 방지할 수가 있답니다.




감자가 어느 정도 익으면 생수 1컵과




다진 마늘 1/2큰술, 진간장 5큰술,




유기농 설탕 1큰술을 넣고 중불 이하에서 천천히 조려주세요.




시간이 지나 국물이 거의 자작해지면 꽈리고추,




윤기를 더해줄 물엿 1큰술을 넣고 잘 섞다가




마지막으로 깨소금이나 검정깨를 살짝 뿌려주면 누구나 쉽게 하는 감자요리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 법 완성이에요.




포슬포슬한 햇감자라서 그런지 간단한 방법으로 조려 냈지만 너무 맛있답니다.


저는 저염식으로 먹고 싶어서 약간 싱겁게 만들었는데 간장 1~2큰술을 추가해 짭조름하게 준비하셔도 밥반찬으로 좋을듯합니다.


감자만 준비하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감자조림으로 건강한 저녁을 준비해보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