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애호박 볶음 만드는 법 간단하지만 영양 가득한 애호박 요리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애호박 볶음 만드는 법 간단하지만 영양 가득한 애호박 요리

요절복통 2016. 8. 17. 20:28


"간단하지만 영양 가득한 애호박 요리 애호박 볶음 만드는 법"



말복이 지났지만 무더위는 가시지 않고 여전히 더운 하루입니다.


올여름은 유난히 더워서 에어컨을 좀 틀었더니 아니나 다를까 전기세 폭탄을 맞고 말았어요. ㅠㅠ


한동안 무더운 날씨가 계속 이어질 거라는데 선풍기로 견디기에는 한계가 있고 에어컨을 사용하자니 전기료 때문에 너무 고민이네요.


그래서 오늘은 전기세도 아끼고 저녁거리도 준비할 겸 시원한 마트에서 하루 종일 쇼핑하다가 식품 코너에서 세일하는 애호박을 발견하고는 저녁 반찬으로 호박볶음을 만들어 봤답니다.


애호박은 깻잎만큼이나 흔한 채소지만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고 특히 호박씨에 함유되어 있는 레시틴 성분은 두뇌개발과 치매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하지요.


게다가 소화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장에 부담을 주지 않아 이유식이나 아이들 영양식으로 아주 좋을 뿐만 아니라 칼로리까지 낮아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잘 어울리는 식재료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불 옆에 서서 요리하기 싫은 요즘 같은 여름철에 잘 어울리는 간단하지만 영양 가득한 애호박 요리 애호박 볶음 만드는 법 시작해보겠습니다.




간단하지만 영양 가득한 애호박 요리 애호박 볶음 만드는 법 재료


애호박 1개, 붉은 고추 1개, 소금 약간, 새우젓 1/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식용유 1큰술, 깨소금 약간



간단하지만 영양 가득한 애호박 요리 애호박 볶음 만드는 법에 들어가는 재료는 애호박 1개, 홍고추 1개, 식용유, 다진 마늘, 소금, 깨소금, 새우젓이 필요하답니다.




우선 애호박을 깨끗하게 씻은 후 길이로 반으로 자른 다음 약간 도톰하게 반달 모양이나 사선으로 어슷썰기 해주세요.




고명으로 들어갈 홍고추도 깨끗하게 씻어서 길이로 반으로 가르고 씨를 뺀 다음 얇게 채 썰어주세요.




이제 잘라놓은 애호박에 소금 1/4큰술을 넣고 10분 정도 절여주세요.




그런 다음 절여놓은 애호박을 체반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이제 본격적으로 호박을 볶아줄 차례에요.


센 불로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을 넣어 볶다가




절여서 물기를 제거한 애호박을 프라이팬에 넣고 중불로 타지 않게 저어가며 충분히 익혀주세요.


이때 물기가 많이 생긴다 싶으면 수분이 날아가도록 센 불에서 볶아줍니다.




애호박이 어느 정도 익으면 홍고추와 깨소금 그리고 감칠맛을 더해줄 새우젓 1/2큰술을 넣고 계속 볶아주세요.




마지막으로 간을 본 다음 싱거우면 소금으로 나머지 간을 맞추고 넓은 그릇에 옮겨 담아 호박볶음을 펼쳐 한 김 식히면 간단하지만 영양 가득한 애호박 요리 애호박 볶음 만드는 법 완성이에요.




짧은 시간에 간단하고 맛있는 반찬이 뚝딱 만들어졌어요.


무더위가 너무 심해 요리하기가 귀찮을 때는 애호박 하나만 있으면 완성되는 간편하고 영양 가득한 애호박 볶음으로 저녁 반찬을 준비해보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