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미역오이초무침 만들기 입맛 살려주는 새콤한 여름 반찬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미역오이초무침 만들기 입맛 살려주는 새콤한 여름 반찬

요절복통 2016. 6. 29. 18:10


"입맛 살려주는 새콤한 여름 반찬 미역오이초무침 만들기"



여름이 시작되면 습하고 더운 날씨에 몸과 마음이 지쳐 자칫 입맛을 잃어버리기가 쉬운데요.


그래서 오늘은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면서 입맛도 살려주는 새콤한 반찬 미역오이초무침을 준비해봤어요.


미역오이초무침은 칼슘을 듬뿍 함유하고 있는 미역과 수분이 많고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미용에 좋은 오이를 조물조물 무쳐 만드는 대표적인 여름 반찬으로 새콤하고 달콤한 맛이 일품이지요.


게다가 두 식재료 모두 식이섬유 함유량이 많아 변비에 도움을 주고 칼륨이 풍부해 몸속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을 뿐만 아니라 칼로리가 아주 낮기 때문에 여름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추천할 만한 반찬이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덥고 짜증 나는 여름에 어울리는 입맛 살려주는 새콤한 여름 반찬 미역오이초무침 만들기 시작해보겠습니다.




입맛 살려주는 새콤한 여름 반찬 미역오이초무침 만들기 재료


오이 1개, 무 2㎝ 한토막, 마른 미역 한줌, 다진 마늘 1/2큰술, 소금 3큰술, 매실액 3큰술, 식초 5큰술, 유기농 설탕 1큰술, 깨소금 약간



입맛 살려주는 새콤한 여름 반찬 미역오이초무침 만들기에 들어가는 재료는 건미역, 오이, 무, 다진 마늘, 소금, 설탕, 식초, 매실액, 깨소금이 필요하답니다.




먼저 건미역을 물에 충분히 불려주세요.




미역을 물에 불리는 사이 무는 가늘게 채 썰어




생수 1컵과 소금 3큰술을 넣은 소금물에 담가 20분 정도 절여주세요.




그리고 오이는 굵은소금을 묻혀 껍질을 씻고 헹군 다음 길이로 길게 반으로 잘라 어슷썰기 해주세요.


오이는 무 보다 조금 도톰하게 썰어주세요.




그런 다음 무가 절여지고 있는 그릇에 손질한 오이를 넣고 약 10분간 더 절인 후




불린 미역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모든 재료를 두 손으로 꼭 짜서 남은 물기를 최대한 없애주세요.




이제 물기를 꼭 짠 무, 오이, 미역을 넓은 그릇에 담고 다진 마늘 1/2큰술,




매실액 3큰술,




새콤한 식초 5큰술,




유기농 설탕 1큰술을 넣은 다음




깨소금을 적당량 뿌리고 살살 버무리면 입맛 살려주는 새콤한 여름 반찬 미역오이초무침 만들기 완성이에요.




간단하게 만든 미역오이초무침을 한입 먹어 봤더니 시원하고 새콤달콤한 맛에 달아난 입맛을 살려주네요.


특히 전혀 기름지지 않고 상큼해서 가볍게 샐러드로 먹어도 아주 좋을 것 같아요.


더운 여름 가스렌지 앞에서 음식 하려면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닌데 불을 사용하지 않고 조리 가능한 미역오이초무침으로 간단하면서 깔끔한 밥상을 마련해보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