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돼지고기 애호박 볶음 만들기 여름 영양보충 밑반찬 본문

우당탕탕 요리만들기

돼지고기 애호박 볶음 만들기 여름 영양보충 밑반찬

요절복통 2016. 6. 19. 19:39


"여름 영양보충 밑반찬 돼지고기 애호박 볶음 만들기"



날씨가 덥기도 덥지만 장마가 시작되면서 이제 한여름이란 계절이 실감 나는 하루입니다.


오늘은 더운 여름에 기력을 보충할 수 있는 돼지고기 애호박 볶음을 만들어봤어요.


돼지고기 애호박 볶음은 비타민과 식이 섬유가 듬뿍 함유된 애호박을 잘게 썬 다음 영양가가 풍부한 돼지고기와 함께 볶아 만든 반찬으로 더위에 지친 여름에 피로회복과 영양보충으로 아주 좋답니다.


애호박은 사시사철 나오기 때문에 아주 쉽게 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격 또한 저렴해서 마땅한 반찬이 없을 때 고민 없이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식재료라는 거 다들 잘 아실 거에요.


게다가 돼지고기도 가격이 싸면서 기름기가 적고 담백한 앞다리살을 사용하면 애호박의 촉촉한 식감과 잘 어울려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애호박과 돼지고기로 간단하게 완성하는 여름 영양보충 밑반찬 돼지고기 애호박 볶음 만들기 시작해보겠습니다.




여름 영양보충 밑반찬 돼지고기 애호박 볶음 만들기 재료


애호박 1개, 돼지고기 200g, 굴소스 1큰술, 식용유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참기름 1큰술, 소금 적당량, 깨소금 적당량



여름 영양보충 밑반찬 돼지고기 애호박 볶음 만들기 재료는 애호박, 다진 마늘, 채 썬 돼지고기, 굴소스, 소금, 깨소금, 참기름, 식용유가 필요하답니다.




우선 준비한 애호박을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약간 도톰하게 채 썰어 주세요.




이제 웍이나 궁중팬을 센 불에서 달군 다음 식용유 1큰술을 둘러주세요.




달군 팬을 중불로 낮춘 뒤 채 썬 돼지고기를 넣고




다진 마늘 1/2큰술,




누린내를 잡아주는 맛술 1큰술,




감칠맛을 더해줄 굴소스 1큰술을 넣고 돼지고기를 달달 볶아주세요.




돼지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으면 채 썬 호박과 참기름 1큰술, 소금 한꼬집을 넣고




물기가 생기지 않도록 센 불에서 재빨리 볶아주세요.




애호박이 2/3 정도 익었을 때 가스렌지 불을 끄고 나머지는 잔열로 익히다가 깨소금을 뿌려 마무리하면 여름 영양보충 밑반찬 돼지고기 애호박 볶음 만들기 완성이에요.


애호박을 완전히 익히고 가스렌지 불을 끄면 잔열로 인해 호박이 물러질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돼지고기 애호박 볶음은 촉촉한 애호박의 식감과 담백한 돼지고기가 잘 어우러져 아주 맛있을 뿐만 아니라 맵거나 짜지 않아 위에 부담을 덜어 소화력이 약한 분들도 아주 편하게 드실 수 있답니다.


특히 입맛 없을 때 돼지고기 애호박 볶음에 고추장 1숟갈 넣어 밥과 함께 쓱싹쓱싹 비벼 먹으면 딴 반찬이 필요가 없지요.


오늘은 저렴한 애호박과 돼지고기 앞다리살로 만든 돼지고기 애호박 볶음으로 맛있는 저녁 식탁을 꾸며보세요~


요절복통 요리이야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 받기를 원하신다면 요기를 살짝 클릭해주세요^^; 



Comments